(자료=빅히트) 방탄소년단 진이 위버스에 찾아와 폭풍 댓글과 함께 팬들의 요청에 화답하는 다양한 셀카를 남겼다. 진이 다정한 팬사랑꾼 면모를 선이자 전 세계 팬들이 들썩이고 있다. (자료=BTS official facebook) 진은 지난 16일 방탄소년단의 공식 팬사이트 위버스(Weverse)에 찾아와 11개의 댓글로 팬과 소통한 데 이어 팬들의 요청에 화답하는 사진을 올리는 3개의 포스트를 게시했다. (자료=위버스) 종종 위버스 공지사항에 댓글로 찾아와 의견을 남기는 진은 이번에도 지난 15일에 방영된 인더숲 시즌2 첫 방송에 관한 안내 사항이 게시된 글에 ‘시즌3 부탁드립니다’라는 댓글로 인사를 남겼다. 진이 댓글을 달자 팬들은 다양한 질문과 애정 담긴 팬레터의 글들을 게시했다. 한 팬이 진이 이전에 멤버 RM과 주고받은 ‘어쩔티비, 저쩔티비’를 캡처를 올렸다. 이후 위버스에서 ‘말 끝에 티비 붙이기 놀이’가 시작됐다. ‘어쩔’이라는 말에 가전제품이나 물건 등의 단어를 붙여서 대꾸하는 형태로 ‘어쩔냉장고, 어쩔티비’ 등으로 쓰이는 말이다. (자료=위버스) 진은 ‘이게뭔티비?’라고 댓글을 달며 말 끝에 ‘티비’를 붙이기 시작했다. 이후 ‘오빠 안 갔지?’로 도배 된 글에 ‘안갔티비’로 대꾸하고, 방탄밤(BANGTANTV)에서 진이 자신의 화보 사진을 배경으로 셀카 찍는 장면을 캡처한 후에 ‘석지나이셀카언제줄건데티비?’라는 팬의 질문에 ‘찾아봄티비 기둘티비’라고 대답했다. (자료=위버스) 팬의 요청에 갤러리를 뒤져 사진을 찾은 진은 ‘여기티비’라는 글과 함께 사진 두 장을 게시했다. 이어서 팬이 방탄밤에 게시된 ON 뮤직비디오 촬영사진 영상 속 캡처 사진과 함께 ‘이것도 올려주라아아..티비’라고 하자 ‘찾아봄티비’라고 답했고, 얼마 안 있어 ‘찾았티비’라는 글과 함께 세 장의 셀카를 포스트에 올렸다. (자료=위버스) 그러나 진이 팬이 요청한 모든 사진을 찾지는 못했다. 한 팬이 과거 엠넷(Mnet) 영상 속 멤버 제이홉과 테니스 치던 중 찍은 셀카를 요청했다. 이에 ‘저 사진 잘 안 찍어서 2010년 사진부터 다 있다티비. 갤러리에 1000장 정도 있다티비’라고 쓴 후 곧 이어서 ‘저거 내폰 아니다티비. 방송국폰인듯티비’라고 답했다. 팬들은 진의 말투에 웃고 동시에 사진이 없어서 안타까워했다. (자료=위버스) 팬의 또 다른 셀카 요청에는 오래 전 매직샵 촬영 장면 중에 주황 옷을 입은 진을 가운데 두고 멤버 여섯 명이 각자의 각도에서 진을 찍은 6장의 셀카가 담긴 장면과 함께 ‘이건 어때. 나는 그들 중 6개가 필요하다’라는 글이 있었다. 이 또한 ‘회사폰’이기에 줄 수 없다는 답변이 달렸고, 팬들의 아쉬움을 달래듯이 진은 새로운 포스트를 게시했다. (자료=위버스) 진은 팬들과의 즐거운 소통과 ‘티비로 끝내는 말놀이’ 후 콜드플레이의 크리스 마틴으로부터 선물 받은 기타와 지난 생일에 BT21로부터 선물 받은 2미터 대형 알제이, 그리고 루이뷔통의 모노그램 슈트케이스가 나란히 높인 사진을 포스팅 하고 ‘내 자랑티비’라고 마지막 글을 남겼다. 팬들은 아미들과 소통하다가 마지막 포스트로 귀엽게 ‘내 자랑티비!’ 올리고 사라진 진의 모습에 한바탕 웃고 즐거워하며 마치 생일선물 받은 것처럼 기뻐했다. 한편, 진의 위버스 폭풍 댓글과 포스트 후 진의 본명인 ‘Seokjin’이 14개 나라의 트위터 트렌드에 높은 순위로 오르면서 진의 뜨거운 인기를 반영했다.

[BTS News] 방탄소년단 진, 폭풍 댓글과 '어쩔티비' 놀이...팬사랑꾼

반경림 기자 승인 2021.10.19 14:50 의견 21
(자료=빅히트)

방탄소년단 진이 위버스에 찾아와 폭풍 댓글과 함께 팬들의 요청에 화답하는 다양한 셀카를 남겼다. 진이 다정한 팬사랑꾼 면모를 선이자 전 세계 팬들이 들썩이고 있다.

(자료=BTS official facebook)

진은 지난 16일 방탄소년단의 공식 팬사이트 위버스(Weverse)에 찾아와 11개의 댓글로 팬과 소통한 데 이어 팬들의 요청에 화답하는 사진을 올리는 3개의 포스트를 게시했다.

(자료=위버스)

종종 위버스 공지사항에 댓글로 찾아와 의견을 남기는 진은 이번에도 지난 15일에 방영된 인더숲 시즌2 첫 방송에 관한 안내 사항이 게시된 글에 ‘시즌3 부탁드립니다’라는 댓글로 인사를 남겼다.

진이 댓글을 달자 팬들은 다양한 질문과 애정 담긴 팬레터의 글들을 게시했다. 한 팬이 진이 이전에 멤버 RM과 주고받은 ‘어쩔티비, 저쩔티비’를 캡처를 올렸다. 이후 위버스에서 ‘말 끝에 티비 붙이기 놀이’가 시작됐다. ‘어쩔’이라는 말에 가전제품이나 물건 등의 단어를 붙여서 대꾸하는 형태로 ‘어쩔냉장고, 어쩔티비’ 등으로 쓰이는 말이다.

(자료=위버스)

진은 ‘이게뭔티비?’라고 댓글을 달며 말 끝에 ‘티비’를 붙이기 시작했다. 이후 ‘오빠 안 갔지?’로 도배 된 글에 ‘안갔티비’로 대꾸하고, 방탄밤(BANGTANTV)에서 진이 자신의 화보 사진을 배경으로 셀카 찍는 장면을 캡처한 후에 ‘석지나이셀카언제줄건데티비?’라는 팬의 질문에 ‘찾아봄티비 기둘티비’라고 대답했다.

(자료=위버스)

팬의 요청에 갤러리를 뒤져 사진을 찾은 진은 ‘여기티비’라는 글과 함께 사진 두 장을 게시했다. 이어서 팬이 방탄밤에 게시된 ON 뮤직비디오 촬영사진 영상 속 캡처 사진과 함께 ‘이것도 올려주라아아..티비’라고 하자 ‘찾아봄티비’라고 답했고, 얼마 안 있어 ‘찾았티비’라는 글과 함께 세 장의 셀카를 포스트에 올렸다.

(자료=위버스)

그러나 진이 팬이 요청한 모든 사진을 찾지는 못했다. 한 팬이 과거 엠넷(Mnet) 영상 속 멤버 제이홉과 테니스 치던 중 찍은 셀카를 요청했다. 이에 ‘저 사진 잘 안 찍어서 2010년 사진부터 다 있다티비. 갤러리에 1000장 정도 있다티비’라고 쓴 후 곧 이어서 ‘저거 내폰 아니다티비. 방송국폰인듯티비’라고 답했다. 팬들은 진의 말투에 웃고 동시에 사진이 없어서 안타까워했다.

(자료=위버스)

팬의 또 다른 셀카 요청에는 오래 전 매직샵 촬영 장면 중에 주황 옷을 입은 진을 가운데 두고 멤버 여섯 명이 각자의 각도에서 진을 찍은 6장의 셀카가 담긴 장면과 함께 ‘이건 어때. 나는 그들 중 6개가 필요하다’라는 글이 있었다. 이 또한 ‘회사폰’이기에 줄 수 없다는 답변이 달렸고, 팬들의 아쉬움을 달래듯이 진은 새로운 포스트를 게시했다.

(자료=위버스)

진은 팬들과의 즐거운 소통과 ‘티비로 끝내는 말놀이’ 후 콜드플레이의 크리스 마틴으로부터 선물 받은 기타와 지난 생일에 BT21로부터 선물 받은 2미터 대형 알제이, 그리고 루이뷔통의 모노그램 슈트케이스가 나란히 높인 사진을 포스팅 하고 ‘내 자랑티비’라고 마지막 글을 남겼다.

팬들은 아미들과 소통하다가 마지막 포스트로 귀엽게 ‘내 자랑티비!’ 올리고 사라진 진의 모습에 한바탕 웃고 즐거워하며 마치 생일선물 받은 것처럼 기뻐했다.

한편, 진의 위버스 폭풍 댓글과 포스트 후 진의 본명인 ‘Seokjin’이 14개 나라의 트위터 트렌드에 높은 순위로 오르면서 진의 뜨거운 인기를 반영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