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이미지 더블클릭)
하나카드가 국제선 항공권 할인, 해외 호텔·숙박 할인 등 다양한 여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하나카드)

코로나19 창궐 약 2년 만에 단계적 일상회복 이른바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이했다. 전 국민 70% 이상이 백신 접종을 마치면서 관련 업계도 활기를 찾는 모양새다. 억눌렸던 수요가 폭발하면서 카드사들 역시 여행 관련 마케팅 전쟁을 앞두고 있다. 여행·숙소·항공 등 혜택을 준비해 고객 사로잡기에 나선다.

5일 하나카드는 제주도 여행객을 위해 호텔스닷컴으로 제주 지역 내 위치한 숙소를 결제하면 15% 즉시 할인되는 혜택을 마련했다. 더불어 제주 렌터카 10만원·20만원 이상 결제 시엔 각각 3만원·5만원 할인, 제주 맛집·입장권·액티비티 등 대상점 51곳에서 현장 결제할 경우엔 최대 30%의 하나머니가 적립되는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또 오는 연말까지 제주도 전지역에서 합산 50만원·100만원 이상을 결제하면 1만5000원, 3만원의 하나머니를 각각 적립해준다.

롯데카드도 다양한 여행 할인 이벤트를 선보인다. 오는 12월 31일까지 아고다 제휴 채널에서 롯데카드 마스터카드로 국내 호텔 상품 결제 시 20% 할인되고, 롯데카드 비자·아멕스·유니온페이 및 국내 전용 카드로 결제 시엔 10% 할인받을 수 있다. 또 12월 31일까지 호텔스닷컴 제휴 채널에서 국내·해외 숙박 상품 결제 시 10% 할인해준다.

현대카드는 오는 11월 한 달간 우량 고객을 대상으로 역대 최대 규모의 ‘현대카드 호텔위크(Hotel Week)’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서울·부산·제주·울산 4개 시·도에 위치한 20개 호텔 패키지를 40% 할인해주는 것이 주요 혜택이다.

대상 호텔은 ▲서울-신라호텔·포시즌스 호텔·페어몬트 앰배서더·파크하얏트 등 13곳 ▲부산-그랜드 조선·웨스틴 조선·파라다이스 호텔 등 3곳 ▲제주-그랜드 조선·그랜드 하얏트·해비치 호텔 앤 리조트 등 3곳 ▲울산-롯데호텔 등 1곳으로 총 20곳이다.

신한카드는 오는 10일부터 연말까지 하나투어와 협업 행사를 진행한다. 여행 상품 가격의 최대 5%를 할인하고 여행팀당 2만원의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 총 결제금액 200만원 이상에 대해서는 2만원 할인도 있다.

편집(이미지 더블클릭)
해외여행 관련 혜택도 연이어 내놓고 있다 (사진=삼성카드)

■ 해외여행도 혜택 쏟아져

트래블 버블(양국 간 격리 없는 여행 허용) 협약을 맺은 국가가 많아지면서 그간 억눌렸던 해외여행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카드사들은 해외여행 소비를 잡기 위해 항공·호텔·면세점 할인 혜택을 내놓는 등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하나카드는 국제선 항공권·해외 호텔 할인, 해외여행 패키지 상품 할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선, 11월 한 달간 인터파크투어에서 국제선 항공권을 하나카드 전용 할인요금제로 판매한다. 또 하나카드 홈페이지, 원큐페이(1Q Pay) 앱 등을 통한 글로벌 숙박 예약 플랫폼 결제 시 최대 10% 할인 또는 캐시백 혜택이 상시 제공된다.

아울러 하나카드는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소비자를 위해 ▲공항서비스 상시 운영 ▲인천공항 면세점 10% 할인 ▲F&B매장 10% 할인 ▲라운지 30% 할인 또는 1+1 입장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석 하나카드 디지털전략본부장은 “위드 코로나 전환에 따라 해외여행 수요가 본격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해외여행 준비부터 귀국까지 다양한 우대 서비스를 제공해 든든한 해외여행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우리카드는 공항 면세점과 공항 내 음식점, 라운지 등을 이용할 때 받을 수 있는 혜택에 집중했다. 인천공항 내 현대백화점 면세점에서 구입할 경우 구입 금액의 10%를 할인받을 수 있고 인천공항 내 카페·음식점 등에선 10% 할인, 라운지에선 30% 할인이 가능하다. 해당 혜택은 내년 5월까지 이어질 방침이다.

삼성카드는 삼성카드 여행 홈페이지를 통해 괌, 하와이 행사상품을 예약하고 삼성카드로 결제하는 회원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카드 여행에서 하나투어, 한진관광이 제공하는 괌, 하와이 행사상품을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이용금액 100만원당 최대 7만원 할인, 2~5개월 무이자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참좋은여행이 제공하는 괌 행사상품을 이용하는 고객은 이용금액 3% 할인, 2~5개월 무이자할부 혜택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