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이미지 더블클릭) (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진의 첫 솔로 OST 'Yours'가 발매 3일 만에 총 93개국의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영향력을 과시했다. 편집(이미지 더블클릭) (자료=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차트) 최근 진의 'Yours'는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차트(11월 7일 자)에서 1위로 데뷔했다. 해당 곡은 유럽 아이튠즈 송 차트에서도 2위에 오르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편집(이미지 더블클릭) (자료=빅히트 뮤직) 진의 'Yours'는 아이튠즈 톱송 차트에서도 대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Yours'는 인도네시아를 시작으로 미국, 프랑스, 이탈리아, 인도, 사우디아라비아, 호주, 아일랜드 등 총 93개국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에 올랐다. 특히 발매 3일 만에 달성한 기록이라는 점에서 더욱 주목할 만하다. 편집(이미지 더블클릭) (자료=WMA 공식 트위터) 이로써 'Yours'는 올해 아이튠즈 톱송 차트에서 아시아 솔로 아티스트 중 가장 많은 1위를 차지한 곡, 솔로 아티스트 중 두 번째로 많은 1위를 차지한 곡이 됐다. 또 아이튠즈 역사상 발매 7시간 30분 만에 총 80개국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를 달성한 가장 빠른 솔로곡이 됐다. 편집(이미지 더블클릭) (자료=Elite Daily) 한편, 진의 OST 발매소식은 미국 연예 전문매체 '숨피'(Soompi), '코리아부'(Koreaboo), 일본 K팝 전문매체 '코레포(Korepo)', 인도 현지 매체인 원인디아 뉴스(oneindia news), 브라질 메이저 미디어 'Quem'는 물론, '발리우드 라이프'(Bollywood Life), '밴드웨건'(BandWagon), '케이팝스타즈'(KpopStarz), '케이스타라이브'(KStarLive), '줌티비'(zoomtv), 'GMA News' 등 전 세계 매체들이 연이어 보도한 바 있다. 편집(이미지 더블클릭) (자료=NME) 영국 최고의 대중음악 매거진 'NME'는 '방탄소년단 멤버 진이 부르는 K드라마 '지리산' OST가 이번 주말에 발표된다'며 이후 소식을 계속 업데이트 했다. 미국 연예 매체인 'Elite Daily' 또한 해당 곡에 담긴 뜻과 의미를 소개하는 등 해외매체들의 집중 조명이 계속되고 있다.

[BTS News] 방탄소년단 진 ‘Yours’, 아이튠즈 93개국 1위...해외 매체 극찬 봇물

반경림 기자 승인 2021.11.16 08:38 의견 12
편집(이미지 더블클릭)
(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진의 첫 솔로 OST 'Yours'가 발매 3일 만에 총 93개국의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영향력을 과시했다.

편집(이미지 더블클릭)
(자료=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차트)

최근 진의 'Yours'는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차트(11월 7일 자)에서 1위로 데뷔했다. 해당 곡은 유럽 아이튠즈 송 차트에서도 2위에 오르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편집(이미지 더블클릭)
(자료=빅히트 뮤직)

진의 'Yours'는 아이튠즈 톱송 차트에서도 대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Yours'는 인도네시아를 시작으로 미국, 프랑스, 이탈리아, 인도, 사우디아라비아, 호주, 아일랜드 등 총 93개국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에 올랐다. 특히 발매 3일 만에 달성한 기록이라는 점에서 더욱 주목할 만하다.

편집(이미지 더블클릭)
(자료=WMA 공식 트위터)

이로써 'Yours'는 올해 아이튠즈 톱송 차트에서 아시아 솔로 아티스트 중 가장 많은 1위를 차지한 곡, 솔로 아티스트 중 두 번째로 많은 1위를 차지한 곡이 됐다. 또 아이튠즈 역사상 발매 7시간 30분 만에 총 80개국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를 달성한 가장 빠른 솔로곡이 됐다.

편집(이미지 더블클릭)
(자료=Elite Daily)

한편, 진의 OST 발매소식은 미국 연예 전문매체 '숨피'(Soompi), '코리아부'(Koreaboo), 일본 K팝 전문매체 '코레포(Korepo)', 인도 현지 매체인 원인디아 뉴스(oneindia news), 브라질 메이저 미디어 'Quem'는 물론, '발리우드 라이프'(Bollywood Life), '밴드웨건'(BandWagon), '케이팝스타즈'(KpopStarz), '케이스타라이브'(KStarLive), '줌티비'(zoomtv), 'GMA News' 등 전 세계 매체들이 연이어 보도한 바 있다.

편집(이미지 더블클릭)
(자료=NME)

영국 최고의 대중음악 매거진 'NME'는 '방탄소년단 멤버 진이 부르는 K드라마 '지리산' OST가 이번 주말에 발표된다'며 이후 소식을 계속 업데이트 했다. 미국 연예 매체인 'Elite Daily' 또한 해당 곡에 담긴 뜻과 의미를 소개하는 등 해외매체들의 집중 조명이 계속되고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