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정국이 성별과 국적을 불문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자료=아유 팅팅 인스타그램, Crossing Rain 그룹 공식 홈페이지, OtakuKart)
최근 인도네시아 가수이자 인스타그램 4960만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 '아유 팅 팅'(Ayu Ting Ting)이 정국의 이름을 언급하며 보라색 마이크를 인증했다. 그녀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보라색 마이크를 들고 활짝 웃으며 'I reall love this thanks @rdwprofessional'(이거 정말 마음에 들어요 감사해요 @rdwprofessional)라고 글을 남기며 'Jungkook♥'(정국♥)을 함께 게재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특히 그녀가 들고 있는 마이크는 정국이 무대에서 사용하는 보라색 마이크와 거의 똑같아 뜨거운 관심을 불러모았다. 정국의 이름 뒤에 하트를 붙이며 각별한 애정도 드러냈다. 이를 본 팬들은 "맙소사 마이크가 내 남자친구 정국이랑 똑같아", "또 라이벌이 늘었어", "정국이 마이크를 잡고 있는 것 같다" 같은 반응을 보였다.
이외에도 하와이 최초의 보이그룹 'Crossing Rain' 멤버 '타카사와 쇼타로'는 그룹 공식 홈페이지 프로필에서 가장 좋아하는 연예인은 정국이라고 밝혔다. 또 전 세계의 애니메이션, 만화, 영화, TV 프로그램 및 비디오 게임에 대한 뉴스를 게시하는 일본 'OtakuKart'의 보도 내용에 따르면, '프로듀스 101 재팬 시즌2' 데뷔 그룹 INI(아이앤아이)의 멤버 '사노 유다이'가 가장 좋아하는 K팝 아이돌은 BTS 정국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