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은 계획에서부터 시작된다. 두근두근 설레는 계획을 하나하나 적어 넣을 때부터 시작되는 여행의 힐링을 극대화하기 위해 뷰어스는 매 시즌마다 소비자의 취향에 맞춰 내놓는 호텔의 패키지 상품을 소개한다. 각 호텔과 여행사가 매 시즌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내놓는 이색 상품들을 한 눈에 확인하고 자신에게 맞는 여행을 계획하길 바란다. -편집자주-
경복궁 향원정을 배경으로 한 가수 샤이니 키 공연 (사진=한국관광공사)
■ 메타버스로 한국 관광매력을 전 세계에…콘서트 등으로 방한 유도
2021년 힙합민요인‘서산 매드맥스’로 알려진 한국관광 홍보영상 ‘Feel the rhythm of Korea’로 화제를 이끌어 낸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에서는 위드코로나 시대를 맞이해 한국관광 재개를 알리는 메타버스 캠페인 ‘한국에 놀러와(Come Play with KOREA, K-VIBE FESTA)’에 한창이다.
‘한국에 놀러와’는 가상현실을 활용해 한국관광을 적극 알리고자 하는 캠페인으로, 다채로운 디지털 고객경험(CX : Customer Experience)을 제공해 전 세계 외국인 잠재관광객들의 오감을 자극하고자 ▲한국관광 메타버스 콘서트 ▲제페토 연계 메타버스 월드 신규 오픈 ▲가상여행체험 플랫폼 ‘K-트래블로그(Travelog)’ 운영 3가지를 기획했다.
먼저 8일(수) 18시(한국시간)에 시작하는 한국관광 메타버스 콘서트(K-VIBE Concert)는 최근 오징어게임까지 연결되고 있는 한류열풍을 되돌아보는 의미에서 K-팝 역대급 레전드 가수인 보아(BOA), 샤이니(키)는 물론, 2021년 가장 떠오르는 글로벌 한류 샛별인 한류 샛별인 에스파(aespa)와 올해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인 브레이브걸스, 힙합민요의 목포편과 전주편 영상 음원의 가수인 마미손과 원슈타인, 그리고 오징어게임에 출연한 아누팜이 등장해 공연은 물론 토크쇼도 진행하면서 한국관광 재도약에 대한 희망의 메시지를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전파한다.
대한민국 대표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에서는 신라의 찬란하고 화려한 유산이 넘치는 경주를 구현한 새 월드가 신규 탄생했다. 지난 2일부터 시작된 이 월드에서는 한국적 매력이 물씬 풍기는 황리단길과 교촌한옥마을, 그리고 첨성대와 천마총, 포석정 등 한국 문화·역사유산도 소개한다. 이밖에 황남제빵소, 양지다방, 시나 셀프사진관 등 경주만의 핫 플레이스를 구현해 로컬 브랜딩을 강화했다. 이 소상공인들과의 협업을 통해 향후 경주 방문 시 활용 가능한 상품교환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추진 중이다. 또한 대한항공과 협업해 포토존을 조성하고 외국인들에게 한국방문의 희망 메시지인 ‘Come Play with KOREA’를 적극 어필하는 SNS 이벤트도 이달 12일까지 실시되고 있다.
지난 11월 16일 오픈한 가상여행 체험 플랫폼‘K-트래블로그(Travelog)’에선 코로나 이후 나만의 한국관광 여행코스를 만들어 보는 이벤트가 열리고 있다. 외국인 온라인 참가자가 서울, 부산, 안동, 경주, 대구, 양양 등 다양한 지역의 볼거리와 먹거리로 자신만의 여행코스를 짜보며 한국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참가자가 만든 여행코스는 가상여행 영상으로 만들어져 제공되며, K-팝 아티스트들의 한정판 굿즈 등이 들어 있는‘K-랜덤박스’를 추첨으로 제공한다.
전북 완주군 공기마을 편백나무숲 (사진=한국관광공사)
■ 관광공사가 제안하는 겨울시즌 비대면 안심관광지 25선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단계적 일상회복과 뉴노멀 여행을 고려해 겨울에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는 ‘겨울시즌 비대면 안심관광지 25곳’을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비대면 안심관광지는 옛 선조들처럼 최소한의 건축으로 자연과 하나 되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곳을 비롯해, 고대부터 근현대까지의 다양한 역사유적, 승객들이 떠나간 자리를 아름다운 시로 채운 간이역 등으로, 아차산 동행숲길(서울), 동검도(강화), 질오목마을(파주), 감추사(동해), 황간역(영동), 용봉산(홍성), 의성양반마을(의성), 전구형왕릉(산청), 공기마을 편백나무숲(완주), 다산초당에서 백련사 가는 길(강진), 박수기정&대평포구(제주) 등 총 25곳이며,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여행지 방문 시,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입장이 제한되는 등 변동 여지가 있으므로 개방여부·개방시간·관람방법 등 세부정보를 사전에 관련 지방자치단체, 관광안내소 등에 확인하는 건 필수다. 또한,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구석구석 누리집 내 안전여행 페이지에서 소개하고 있는 생활 속 거리두기에 따른 안전여행 가이드를 꼭 확인하자.
장범준의 묵직한 목소리로 부르는 '여기어때' CM송 (사진=여기어때)
■ 겨울 CM송 접수…여기어때, 장범준과 겨울 캠페인
가수 장범준이 여기어때와 함께 중독성 있는 겨울 CM송을 발표했다고 9일 밝혔다. 올겨울 귀에 머무는 개성 있는 목소리로 여행 욕구를 자극한다.
대한민국 종합숙박·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는 브랜드 캠페인 영상 ‘이영지 편’에 이어 ‘장범준 편’을 공개했다. 겨울 부산 바다와 프라이빗한 파티룸을 배경으로 장범준의 중독성 있는 목소리가 울려 퍼지는 영상이다. 단순한 멜로디와 반복적인 가사에 장범준 특유의 포근한 목소리를 더해 “여행 할 때 여기어때”라는 메시지를 뚜렷하게 전달했다.
여기어때는 MZ 세대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기 위해 오는 11일부터 틱톡 플랫폼을 통해 ‘#여기어때챌린지’를 진행한다. 이달 31일까지 여기어때송을 활용해 챌린지에 참여하면 당첨자 100명에게 1,000만원 상당의 숙박 쿠폰을 증정한다. 김용경 여기어때 브랜드실장은 “전 세대를 아우르는 시즌송 강자 장범준을 모델로 선정해 겨울 음원 열풍을 만들고 싶었다”며 “MZ 세대가 열광하는 틱톡 플랫폼을 활용해 2030세대를 중심으로 관심을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겨울 캠페인과 함께 역대급 혜택도 준비됐다. 여기어때는 올겨울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에게 20만원 쿠폰팩을 증정하고, 매주 5000명을 대상으로 9,900원 랜덤 여행 럭키백 이벤트와 해외여행의 기회를 제공하는 연말 특급 도전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친환경 여행 인증샷을 올린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5만원 여행 지원 쿠폰을 증정한다. 결제사에 따라 최대 10%까지 중복 할인 혜택도 추가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