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뷔가 일본 아이튠즈 톱송차트에서 한국 가수 최장시간 1위 기록을 세우며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자료=월드뮤직어워드 SNS)
뷔의 OST ‘Christmas Tree’는 지난 13일 일본 발매 2시간 만에 아이튠즈 톱송차트 1위에 등극한 후 89시간 동안 정상을 지켜 한국 가수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자국 가수들의 경쟁이 치열한 일본 음반시장에서 일체의 현지 프로모션 없이 해외 솔로 아티스트가 3일 이상 1위를 기록한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자료=빅히트 뮤직)
뷔는 ‘Christmas Tree’ 발매와 동시에 막강 솔로 파워를 과시하며 거의 모든 일본 내 K팝 기록을 갈아치웠다.
(자료=빅히트 뮤직)
일본 아이튠즈 톱송차트에서는 K팝 최단시간 타이기록인 2시간만에 1위에 올라, 89시간으로 최장시간 1위를 경신했다. 뷔는 또 다른 OST ‘Sweet Night’으로 한국 발매 솔로곡 최초로 해당 차트 1위를 차지한 바 있어, 2곡의 1위곡을 보유한 최초의 한국 솔로 아티스트로 기록됐다.
(자료=빅히트 뮤직)
오리콘 데일리차트에서는 첫날 1만 1771건의 다운로드로 역대 한국 솔로아티스트 최고 기록을 세우며 디지털 싱글차트 1위에 올랐다. 10만건 이상의 다운로드는 K팝 솔로 최초다. 또 17일까지 총 4일간 톱5를 유지해 K팝 솔로 최장기 차트인 기록도 세웠다.
(자료=빅히트 뮤직)
온라인 음원사이트 뮤모(Mumo)에서는 데일리 다운로드 랭킹 2일 연속 1위와 데일리 스트리밍 차트 1위를 달성했다. 모두 K팝 솔로 최초의 기록이다.
(자료=빅히트 뮤직)
오리콘 뮤직스토어에서도 15일까지 2일간 다운로드 데일리 랭킹 1위에 올랐으며, 아마존 재팬에서는 한국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Best Selling Song’, ‘Hot & New’, ‘Movers & Shakers’ 세 부문 동시 1위를 차지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라인뮤직(Line Music)에서는 한국 솔로 OST 최초로 톱20 랭킹에 진입해 최고순위 13위, ‘BGM & MELODY’ 부문 2위 데뷔를 기록해 한국 솔로 OST 최고 성적을 남겼다. 모라(Mora)에서는 ‘Western Music’ 디지털 싱글 랭킹 1위 및 디지털 앨범 1위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