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글로벌 K-POP 매치 플랫폼 뮤라팝(MURAPOP)이 지난 3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된 시즌 1-10회차 뮤직비디오 라이벌매치 결과를 공개했다. 이번 회차는 팬덤 결집력과 조회수 파워가 균형을 이뤘다. 방탄소년단은 꾸준히 상위권 행보를 이어갔다.
(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의 '라이프 고즈 온'(Life Goes On)은 코르티스(CORTIS) '왓 유 원트'(What You Want)와의 맞대결에서 조회수 44만 6042회, 득표율 84%, 종합점수 2106점으로 승리했다. '라이프 고즈 온'은 회차 전체 순위에서도 조회수 3위, 득표수 2위, 종합점수 2위로 전 부문 상위권을 유지하며 방탄소년단의 글로벌 저력을 보여줬다.
(자료=뮤라팝)
한편, 시즌 1-10회차에서 아홉은 3회 연속 회차 종합점수 1위로 신예 중 가장 두드러진 존재감을 입증했고, 방탄소년단, 스트레이 키즈, 트와이스, TXT도 전체 순위 상위권에 오르며 글로벌 팬덤의 결집력을 보여줬다. 특히 회차 전체 순위에서 트와이스가 조회수 1위, BTS가 종합점수 2위로 상위권을 차지하며, 세대를 초월한 KPOP 대표 그룹의 저력을 확인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