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은 계획에서부터 시작된다. 두근두근 설레는 계획을 하나하나 적어 넣을 때부터 시작되는 여행의 힐링을 극대화하기 위해 뷰어스는 매 시즌마다 소비자의 취향에 맞춰 내놓는 호텔의 패키지 상품을 소개한다. 각 호텔과 여행사가 매 시즌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내놓는 이색 상품들을 한 눈에 확인하고 자신에게 맞는 여행을 계획하길 바란다. -편집자주-
(사진=여기어때)
■ 여기어때, 숙박대전 거래액 165.2% 증가…신규 고객 유입 늘어
종합 숙박·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진행한 ‘대한민국 숙박대전’ 성과를 분석한 결과, 전년 대비 평균 거래액이 약 165.2%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2일 밝혔다.
숙박대전을 오픈한 지난 7일부터 13일까지의 기간과 전년도 동일 기간을 비교했으며 조사 대상은 숙박대전에 참가한 전국 호텔, 펜션, 게스트하우스를 포함하는 5500여곳이다.
전희주 ‘네스트호텔 인천’ 지배인은 “숙박대전 혜택을 이용해 방문하는 고객이 크게 늘었다”며 “이번 대한민국 숙박대전을 통해 리오프닝을 실감했다”고 전했다. 여기어때 프리미엄 숙소 '블랙' 중 한 곳인 네스트호텔 인천은 이번 숙박대전으로, 거래액이 217.5% 상승했다.
이번 숙박대전은 대대적 프로모션으로 전국민의 여행 심리를 자극했다. 최대 3만원 할인 쿠폰에 여기어때가 푸짐한 독점 혜택을 제공하면서, 특히 신규 고객 유입이 늘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숙박대전 기간 동안 여기어때 앱에서 사전 본인 인증 고객은 전년 숙박대전보다 13% 상승하며 높은 관심도를 반영했고, 이중 31%는 올해 숙박대전을 처음 경험했다.
강희경 여기어때 캠페인마케팅팀장은 “여기어때 앱/페이지 유입 대비 본인 인증 전환이 전년 대비 증가했다”며 “단순 고객 유입에 그치지 않고 숙박대전 혜택 이용을 위한 고객 반응이 높아진 것으로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문선미 여기어때 얼라이언스실장은 "이번 숙박대전이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시점과 맞물려 제휴점과 여행자 모두에게 성공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며 "조만간 다시 열리게 될 해외여행을 앞두고 국내여행이 다시 활기를 얻은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사진=글래드 호텔앤리조트)
■ 글래드 여의도, 어린이날 맞아 ‘글래드 키즈 페스트’ 진행
라이프 스타일 큐레이터, 글래드 여의도는 오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소중한 우리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수 있는 ‘글래드 키즈 페스트(GLAD Kids Fest)’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특히, 이번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처음으로 진행하는 대면 행사로 일상 회복의 기대감을 담아 기획됐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글래드 여의도 LL층 블룸홀(Bloom Hall)에서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진행하며 기본적인 방역수칙을 감안하여 선착순 150명 한정으로 진행된다. 조용히 취식 및 환기 철저 등 안전한 취식을 위한 방역수칙도 적용된다.
글래드 키즈 페스트(GLAD Kids Fest)는 페이스페이팅 서비스, 풍선아트, 셰프와 함께하는 쿠킹 클래스, 가족과의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폴라로이드 촬영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어린이날을 기념해 미니 함박 스테이크, 허니버터 핫도그를 포함한 키즈 메뉴와 어린이 성장·발육에 좋은 양갈비, 대게 등 풍성한 메뉴의 특선 뷔페를 제공한다.
쿠킹 클래스는 글래드 여의도 셰프들과 함께 어린이가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다양한 재료로 케이크를 만들 수 있다. 체험 후 근사한 쿠킹 클래스 수료증도 수여해 아이들에게 더욱 특별한 추억을 선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글래드 호텔 마케팅 관계자는 “글래드 키즈 페스트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진행하지 못했던 대면 행사를 일상 회복의 기대감을 담아 진행하게 되었다” 면서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아이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는 분들을 위해 방역수칙을 감안하여 한정된 인원으로 안전하게 진행하는 행사이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사진=교원투어)
■ 교원투어, 패키지 여행 역대 최고 실적
교원투어는 기존 터키 및 서유럽 패키지여행 상품에 중동 대표 관광지 두바이를 경유하는 상품을 통해 최고의 실적을 올렸다고 22일 밝혔다.
단순 경유가 아닌 관광 및 이색 체험이 가능한 2박 상품으로 차별화 해 여행경비는 줄이고 여행지는 늘린 점이 특징이다. 기존 경유 상품의 경우 촉박한 일정으로 반나절 관광을 진행했다면, 해당 상품은 두바이에 정박한 4성급 크루즈 호텔에서 숙박하며, 주요 관광지 관광 및 분수쇼 관람 등 하루 동안 여유롭게 경유지 관광이 가능하다.
경유지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한 점이 인기를 끌어, 지난 17일 홈쇼핑 방송에서 선보인 ‘두바이 경유 터키 10일’과 ‘두바이 경유 스페인 및 포르투갈 10일’ 상품이 약 1만2000여 건의 사전예약을 달성했다. 이는 교원투어가 홈쇼핑 채널에서 판매한 상품 중 역대 최대 실적이다.
교원투어는 신혼부부만의 여행 패턴과 취향을 반영해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1:1 맞춤 컨설팅을 선보이고 있다. 일정이 짜여진 기존 패키지 여행에서 벗어나 예식일부터 여행 기간, 경비 등을 고려해 여행 상품을 새로 구성한다.
교원투어는 신혼여행지로 선호도가 높은 지역을 중심으로 △몰디브 4박7일 △칸쿤 6박8일 △하와이 5박7일 △괌 4박5일 △호주 6박8일 △알래스카 크루즈 10일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러한 교원투어만의 허니문 상품이 높은 호응을 얻어 4월 1일부터 20일까지의 허니문 상품 예약률은 전월 동기(3월 1일~20일) 대비해 206% 증가했다.
또한 결혼 성수기인 5월을 앞두고 신혼부부 대상의 온·오프라인 박람회를 진행해 모객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교원투어는 홈페이지에서 30일까지 ‘허니문 온라인 박람회’를 진행한다. 5월 8일까지 트리플 온라인 박람회, 23일부터 24일 양일 간에는 ‘삼성카드 착한웨딩 오프라인 박람회’에 단독 참여한다. 오는 6월에는 제이웨드 오프라인 박람회 참여가 예정돼 있다.
교원투어는 몰디브, 하와이, 칸쿤 등 인기 신혼여행지를 중심으로 경쟁력 있는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교원투어 관계자는 “그동안 억눌렸던 해외여행 수요가 풀리며, 고객 예약 및 문의가 급증하는 상황에서 차별화된 교원투어만의 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가 좋은 실적으로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라며 "본격적으로 해외여행이 활성화 될 것을 대비해 이색적인 경험과 다채로운 혜택을 동시에 제공할 수 있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기획해 여행객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