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사진=현대백화점) ■ 현대어린이책미술관, 어린이 체험형 전시 프로그램 진행 현대백화점이 운영하는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은 가정의 달을 맞아 '촉각'을 주제로한 어린이 체험형 전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은 압구정본점 지하2층 모카룸(MOKA ROOM) 센스 라운지에서 다음달 말까지 촉감을 느끼며 자연을 주제로 한 팝업 그림책(책을 펼쳤을 때 그림들이 입체적으로 튀어나오는 책)을 감상하는 '이야기를 만지면 어떤 느낌이 날까?展'을 진행한다. 모카룸은 지난해 8월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지하2층에 오픈한 그림책과 연계된 전시, 교육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선보이는 공간이다. 1천여 권의 어린이 그림책이 소장된 모카 라이브러리(MOKA Libarary), 온라인 교육 공간 '온-에듀 라운지(On-Edu Lounge)', 그림책-오감 콘텐츠 큐레이션 공간 '센스 라운지(Sense Lounge)', 미술관과 연계된 콘텐츠를 온라인으로 감상하고 그림도 그릴 수 있는 드로잉 랩(Drawing Lab), 기프트숍 등으로 구성된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별도의 예약없이 상시 이용이 가능하다. 이번에 모카룸 센스 라운지에서 진행되는 ‘이야기를 만지면 어떤 느낌이 날까?展’은 터프팅(Tufting: 천 위에 실을 쏘아 심는 섬유공예) 스튜디오 '앤드엣(And-et)'과 협업해 촉각을 키워드로 숲과 호수 등 자연을 연상 시킬 수 있는 터프팅 작품들로 공간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어린이책미술관 관계자는 "어린이에 대한 존중을 표현하고 어린이가 따뜻한 사랑 속에서 바르고 씩씩하게 자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지정된 '어린이날'의 기원에 대해 다시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사진=현대백화점그룹) ■ 한섬 ‘마인’, 자연 담은 ‘비건 화장품’ 3종 출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자사 프리미엄 여성복 브랜드 ‘마인’의 ‘비건 화장품’을 론칭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마인의 ‘비건 화장품’은 쿠션 ‘마인 플로리스 쿠션 알로드로즈’, 립밤 ‘마인 레브르 듀 글라쎄’, 매트 립스틱 ‘마인 레브르 듀 마뜨’ 등 3종으로, 다마스크 장미, 카렌둘라꽃(금잔화) 등 꽃 추출물을 사용해 보습 효과와 피부 진정 효과 등을 높인게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마인의 ‘비건 화장품’은 특히 전 제품 모두 동물 실험과 동물성 원료를 배제한 것은 물론, FSC 산림보호 인증을 받은 종이를 사용하고 친환경 콩기름 인쇄를 적용해 프랑스의 비건 인증 전문기관 EVE(Expertise Vegan Europe)로부터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피부자극테스트를 통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는 저자극 제품으로 판정받았다. ​한섬 관계자는 “평소 마인을 사랑해주시는 고객들이 손쉽게 화장과 패션이 조화로운 스타일링을 하면서 피부 자극도 줄일 수 있도록 비건 화장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각 브랜드의 콘셉트와 아이덴티티를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

[한지붕 유통家-현대百] 현대어린이책미술관, 체험형 전시 확대…한섬, 비건 제품 강화

김명신 기자 승인 2022.05.03 13:25 의견 0

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사진=현대백화점)


■ 현대어린이책미술관, 어린이 체험형 전시 프로그램 진행

현대백화점이 운영하는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은 가정의 달을 맞아 '촉각'을 주제로한 어린이 체험형 전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은 압구정본점 지하2층 모카룸(MOKA ROOM) 센스 라운지에서 다음달 말까지 촉감을 느끼며 자연을 주제로 한 팝업 그림책(책을 펼쳤을 때 그림들이 입체적으로 튀어나오는 책)을 감상하는 '이야기를 만지면 어떤 느낌이 날까?展'을 진행한다.

모카룸은 지난해 8월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지하2층에 오픈한 그림책과 연계된 전시, 교육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선보이는 공간이다. 1천여 권의 어린이 그림책이 소장된 모카 라이브러리(MOKA Libarary), 온라인 교육 공간 '온-에듀 라운지(On-Edu Lounge)', 그림책-오감 콘텐츠 큐레이션 공간 '센스 라운지(Sense Lounge)', 미술관과 연계된 콘텐츠를 온라인으로 감상하고 그림도 그릴 수 있는 드로잉 랩(Drawing Lab), 기프트숍 등으로 구성된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별도의 예약없이 상시 이용이 가능하다.

이번에 모카룸 센스 라운지에서 진행되는 ‘이야기를 만지면 어떤 느낌이 날까?展’은 터프팅(Tufting: 천 위에 실을 쏘아 심는 섬유공예) 스튜디오 '앤드엣(And-et)'과 협업해 촉각을 키워드로 숲과 호수 등 자연을 연상 시킬 수 있는 터프팅 작품들로 공간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어린이책미술관 관계자는 "어린이에 대한 존중을 표현하고 어린이가 따뜻한 사랑 속에서 바르고 씩씩하게 자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지정된 '어린이날'의 기원에 대해 다시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사진=현대백화점그룹)


■ 한섬 ‘마인’, 자연 담은 ‘비건 화장품’ 3종 출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자사 프리미엄 여성복 브랜드 ‘마인’의 ‘비건 화장품’을 론칭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마인의 ‘비건 화장품’은 쿠션 ‘마인 플로리스 쿠션 알로드로즈’, 립밤 ‘마인 레브르 듀 글라쎄’, 매트 립스틱 ‘마인 레브르 듀 마뜨’ 등 3종으로, 다마스크 장미, 카렌둘라꽃(금잔화) 등 꽃 추출물을 사용해 보습 효과와 피부 진정 효과 등을 높인게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마인의 ‘비건 화장품’은 특히 전 제품 모두 동물 실험과 동물성 원료를 배제한 것은 물론, FSC 산림보호 인증을 받은 종이를 사용하고 친환경 콩기름 인쇄를 적용해 프랑스의 비건 인증 전문기관 EVE(Expertise Vegan Europe)로부터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피부자극테스트를 통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는 저자극 제품으로 판정받았다.

​한섬 관계자는 “평소 마인을 사랑해주시는 고객들이 손쉽게 화장과 패션이 조화로운 스타일링을 하면서 피부 자극도 줄일 수 있도록 비건 화장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각 브랜드의 콘셉트와 아이덴티티를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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