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홍성 SKT 광고/Data CO담당(오른쪽)과 유승모 엠큐닉 대표이사가 MOU 체결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은 통신 빅데이터를 활용한 교통정보 생성·검증 사업 확대를 위해 위치기반 서비스 및 지능형 교통 시스템 전문기업 엠큐닉과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그간 SKT와 엠큐닉은 통신 빅데이터를 활용한 ITS(지능형교통체계) 사업을 꾸준히 함께 진행해왔으며 이번 업무협약은 양사의 협력 강화 및 사업 분야 확대를 위해 진행됐다. SKT와 엠큐닉은 향후 통신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생성되는 교통 및 유동인구 정보 등을 활용해 ▲도로 및 교통정보 생성·검증 ▲ITS ▲스마트모빌리티 ▲스마트시티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양사는 이미 지난 4월 완료된 국토교통부의 ITS 혁신기술 공모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통해 수도권 일반국도를 대상으로 통신 빅데이터 기반 교통량 데이터를 생성한 바 있다. 해당 사업에서 SKT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해 기지국 전파 데이터의 오차를 개선해 고정밀 위치 정보로 변환하는 로케이션 인텔리전스 기술을 적용했으며 이로부터 생성되는 데이터를 ITS 혁신기술 공모사업에 활용했다. SKT는 해당 사업 완료 이후에도 투자와 기술개발을 지속해 전국 실시간 교통량 제공서비스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SKT는 통신 빅데이터 기반 교통정보 생성·검증 사업을 통해 별도 수집장치 없이 도로 혼잡시간대 및 혼잡구간 예측정보를 공공기관과 일반 시민에게 제공함으로써 도심 교통혼잡 해소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실시간으로 전국 도로 정보 수급이 가능한 통신 빅데이터의 특성을 활용해 기존 차량 중심 서비스에서 퍼스널 모빌리티·교통약자 지원 등 다양한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로 범위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장홍성 SKT 광고/Data CO담당은 “통신 빅데이터를 활용한 실시간 교통정보 생성·검증 사업을 통해 수요자 중심의 모빌리티 서비스와 사업을 확대 수행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엠큐닉뿐 아니라 다양한 강소기업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사업 분야를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승모 엠큐닉 대표이사는 “통신 빅데이터의 특성상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 및 사업 등에 활용이 가능하므로 SKT와 협력을 통해 지속적인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전했다. ■ 에이닷, 구독, 멤버십 등 다양한 서비스와 무료로 누릴 수 있는 혜택 한권에 담아 (사진=SKT) SK텔레콤이 고객들에게 필요한 혜택과 서비스를 정성껏 안내하기 위한 ‘혜택모음.ZIP’을 제작해 배포했다. 혜택모음.ZIP은 SKT의 에이닷, 구독, 멤버십 등 다양한 서비스 소개와 함께 무료로 누릴 수 있는 혜택과 결합을 통해 요금 할인받는 방법 등을 모은 한 권의 책자다. 고객들은 공식인증 대리점에서 이 책자를 받아볼 수 있다. 혜택모음.ZIP은 SKT 고객이라면 누구나 쉽게 혜택을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조건 없이 무료로 받는 혜택>, <혜택 받고 쓸 수 있는 유용한 서비스>, <시원하게 할인 받는 결합하기> 등의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SKT는 지난 5월부터 오프라인 매장에서 신규가입 혹은 기기변경한 고객들에게 가입에 대한 감사카드와 혜택모음.ZIP을 제공하고 있다. SKT는 고객들이 바쁜 개통 과정에서 놓친 혜택들을 혜택모음.ZIP을 통해 확인할 수 있어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온라인에서 혜택을 찾아보는 데 어려움을 느끼는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설명했다. SKT는 혜택모음.ZIP을 지속적으로 발간하고 대리점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강화해 오프라인 매장만의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SKT는 혜택모음.ZIP 제작 과정에서 친환경 잉크와 인쇄방식을 이용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가치 제고를 위해 노력했고 리플릿과 전단지 등 중복으로 만들어질 수 있는 안내물을 혜택모음.ZIP 한 권에 모아 종이 사용을 최소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상범 SKT 유통담당은 “대리점에 방문한 고객들이라면 누구나 SKT의 서비스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혜택모음.ZIP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진정성 있는 고객 응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SKT, 통신 빅데이터로 교통혼잡 해결 나서·고객 혜택 살뜰히 챙기는 ‘혜택모음.ZIP’ 선봬

장원주 기자 승인 2022.06.28 13:02 의견 0

장홍성 SKT 광고/Data CO담당(오른쪽)과 유승모 엠큐닉 대표이사가 MOU 체결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은 통신 빅데이터를 활용한 교통정보 생성·검증 사업 확대를 위해 위치기반 서비스 및 지능형 교통 시스템 전문기업 엠큐닉과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그간 SKT와 엠큐닉은 통신 빅데이터를 활용한 ITS(지능형교통체계) 사업을 꾸준히 함께 진행해왔으며 이번 업무협약은 양사의 협력 강화 및 사업 분야 확대를 위해 진행됐다.

SKT와 엠큐닉은 향후 통신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생성되는 교통 및 유동인구 정보 등을 활용해 ▲도로 및 교통정보 생성·검증 ▲ITS ▲스마트모빌리티 ▲스마트시티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양사는 이미 지난 4월 완료된 국토교통부의 ITS 혁신기술 공모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통해 수도권 일반국도를 대상으로 통신 빅데이터 기반 교통량 데이터를 생성한 바 있다.

해당 사업에서 SKT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해 기지국 전파 데이터의 오차를 개선해 고정밀 위치 정보로 변환하는 로케이션 인텔리전스 기술을 적용했으며 이로부터 생성되는 데이터를 ITS 혁신기술 공모사업에 활용했다.

SKT는 해당 사업 완료 이후에도 투자와 기술개발을 지속해 전국 실시간 교통량 제공서비스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SKT는 통신 빅데이터 기반 교통정보 생성·검증 사업을 통해 별도 수집장치 없이 도로 혼잡시간대 및 혼잡구간 예측정보를 공공기관과 일반 시민에게 제공함으로써 도심 교통혼잡 해소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실시간으로 전국 도로 정보 수급이 가능한 통신 빅데이터의 특성을 활용해 기존 차량 중심 서비스에서 퍼스널 모빌리티·교통약자 지원 등 다양한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로 범위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장홍성 SKT 광고/Data CO담당은 “통신 빅데이터를 활용한 실시간 교통정보 생성·검증 사업을 통해 수요자 중심의 모빌리티 서비스와 사업을 확대 수행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엠큐닉뿐 아니라 다양한 강소기업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사업 분야를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승모 엠큐닉 대표이사는 “통신 빅데이터의 특성상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 및 사업 등에 활용이 가능하므로 SKT와 협력을 통해 지속적인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전했다.

■ 에이닷, 구독, 멤버십 등 다양한 서비스와 무료로 누릴 수 있는 혜택 한권에 담아

(사진=SKT)

SK텔레콤이 고객들에게 필요한 혜택과 서비스를 정성껏 안내하기 위한 ‘혜택모음.ZIP’을 제작해 배포했다.

혜택모음.ZIP은 SKT의 에이닷, 구독, 멤버십 등 다양한 서비스 소개와 함께 무료로 누릴 수 있는 혜택과 결합을 통해 요금 할인받는 방법 등을 모은 한 권의 책자다. 고객들은 공식인증 대리점에서 이 책자를 받아볼 수 있다.

혜택모음.ZIP은 SKT 고객이라면 누구나 쉽게 혜택을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조건 없이 무료로 받는 혜택>, <혜택 받고 쓸 수 있는 유용한 서비스>, <시원하게 할인 받는 결합하기> 등의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SKT는 지난 5월부터 오프라인 매장에서 신규가입 혹은 기기변경한 고객들에게 가입에 대한 감사카드와 혜택모음.ZIP을 제공하고 있다.

SKT는 고객들이 바쁜 개통 과정에서 놓친 혜택들을 혜택모음.ZIP을 통해 확인할 수 있어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온라인에서 혜택을 찾아보는 데 어려움을 느끼는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설명했다.

SKT는 혜택모음.ZIP을 지속적으로 발간하고 대리점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강화해 오프라인 매장만의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SKT는 혜택모음.ZIP 제작 과정에서 친환경 잉크와 인쇄방식을 이용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가치 제고를 위해 노력했고 리플릿과 전단지 등 중복으로 만들어질 수 있는 안내물을 혜택모음.ZIP 한 권에 모아 종이 사용을 최소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상범 SKT 유통담당은 “대리점에 방문한 고객들이라면 누구나 SKT의 서비스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혜택모음.ZIP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진정성 있는 고객 응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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