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야놀자)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올해 2분기 전년 동기 대비 2배 가량 증가한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인터파크 인수 효과와 플랫폼·클라우드 사업 등의 실적 성장에 따른 것이다.
30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시스템에 따르면 야놀자는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 2분기 연결 매출 1537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97% 성장한 수치로, 코로나19 변이 확산세에도 불구하고 성장세를 이어갔다.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약 68.4% 감소한 49억원으로 집계됐다. 야놀자 측은 인재 채용과 인수 합병에 따른 연결 법인 증가 및 신사업 확장을 위한 초기 투자비용 집행으로 인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야놀자 플랫폼 부문 매출은 80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1% 성장했으며, 영업이익은 163억원을 기록했다. 계속되는 펜데믹 상황과 급변하는 글로벌 정세에도 불구하고 슈퍼앱 전략을 통해 국내 1위 여행 플랫폼으로써 매출과 이익 모두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야놀자클라우드 부문 매출은 213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3.4%, 전년 동기 대비로는 무려 206% 성장했다. 영업손실은 139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8%포인트(p) 개선됐다. 글로벌 솔루션 시장에서의 사업 확장에 따른 고성장이 지속 중인 동시에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투자 역시 확대 중인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 5월부터 연결 편입된 인터파크는 2분기 매출 437억원, 영업이익은 21억원을 기록했다. 항공사들과의 영업력과 높은 판매력을 바탕으로 한 경쟁력 있는 상품 확보 등 해외 항공 발권 부문과 공연, 전시 등 티켓 예매 부분에서 압도적 1위 사업자 입지를 공고히 했다.
야놀자 관계자는 “공격적인 인재 영입, 선제적인 R&D 투자 등을 통해 코로나 종식 이후 여행 및 레저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공고히 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대비하고 있다. 3분기에는 인터파크의 완전 연결 편입과 국내외 여행 수요 선제 대응을 통해 견고한 실적과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