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행사 및 기획전 정보를 발 빠르게 입수하는 것도 소비자의 소비활동을 현명하게 발전시켜 주는 것이다. 이에 뷰어스는 ‘이커머스는 지금’을 통해 그날의 판매 동향을 전함으로써 소비자의 똑똑한 소비생활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편집자주-
전국 중소상공인 상생 전문관 ‘착한상점’ 오픈. (사진=쿠팡)
■ 쿠팡, ‘착한상점’ 오픈
쿠팡이 전국 중소상공인과의 상생 강화를 위해 관련 전문관인 ‘착한상점’을 오픈한다고 29일 밝혔다.
‘착한상점’은 마케팅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상공인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안정적인 판로 확보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존 쿠팡이 중소상공인과 진행한 상생 기획전들이 포괄적 개념의 ‘기획전’ 하위 카테고리에 배치되던 것과 다르게 ‘착한상점’은 별도의 상위 판매 페이지로 개설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전국 중소상공인이 경쟁력 있는 자사 상품을 쿠팡 고객에게 홍보 및 판매할 수 있다. 여성기업, 창업기업, 사회적 기업 등 온라인 판로 확대에 어려움을 겪는 각 계층의 중소상공인도 1800만명에 가까운 쿠팡 활성 고객에게 제품을 선보일 수 있을 전망이다.
박대준 쿠팡 신사업 부문 대표는 “이번 ‘착한상점’ 오픈을 통해 기존 진행해 왔던 중소상공인과의 상생 활동을 본격 강화하는 만큼, 고객들의 관심에 대한 기대도 크다”며 “쿠팡은 앞으로도 정부 및 지자체와의 협력 강화는 물론 각종 마케팅 지원을 통해 전국 중소상공인과의 동반성장을 추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닥스키즈’ 신상품 출시 쇼핑 라이브 진행_29일 진행되는 쇼핑 라이브. (사진=마켓컬리)
■ 마켓컬리, ‘닥스키즈’ 신상품 출시 쇼핑 라이브 진행
리테일 테크 기업 마켓컬리가 프리미엄 아동복 브랜드 ‘닥스키즈’ 가을 및 겨울 신상품 출시 기획전과 함께 최대 53%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쇼핑 라이브를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이날 오전 11시 온에어 되는 쇼핑 라이브를 시작으로 내달 1일 오전 11시까지 진행된다. 의류부터 모자, 가방, 신발 등 50여 개 상품이 최대 40% 할인 판매된다. 가을을 대표하는 트렌치코트와 사계절 활용이 가능한 카디건, 찬 겨울바람을 막아줄 롱 플리스 패딩이 대표 상품으로 추천됐다.
쇼핑 라이브 행사에는 혜택을 더했다. 최대 53% 상품 할인과 함께 추가 10% 할인 쿠폰 10매를 증정한다. 라이브 진행 중에만 다운로드할 수 있는 쿠폰은 기획전 내에 10% 할인쿠폰 스티커가 부착된 상품에 한해 행사기간 중 사용할 수 있다.
오정훈 컬리 커머스 리더는 “컬리의 큐레이션 역량을 믿고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해 아동복을 엄선해 준비했다”며 “이번 기획전으로 선보이는 닥스키즈 신상품은 추석을 앞두고 자녀나 조카를 위한 선물을 고민하는 고객들께도 좋은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