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지민의 ‘With You’(위드 유)가 미국에서 10만 이상의 유닛이 판매되며 확신의 ‘짐메리카’를 입증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지난 4일(한국시간) 지민의 ‘With You’는 세계 최대 음악시장인 미국에서 10만 이상의 유닛 판매량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앞서 지민은 지난 3월 한국 솔로 가수 최초로 3곡의 솔로곡이 모두 미국에서 50만 이상 판매, 미국 레코드산업협회(RIAA)로부터 골드 인증 자격을 획득하는 대기록을 세웠다.
(자료=차트 데이터 SNS)
지민의 프로듀싱 곡 ‘친구’(Friends) 역시 미국에서 2020년 5월에 10만 유닛 이상 판매를 기록한 바 있다. 데뷔 후 첫 도전에 나선 OST ‘With You’까지 모두 미국에서 10만 유닛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인기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자료=차트 데이터 SNS)
이처럼 한국어곡으로 일체의 프로모션이나 홍보 없이 솔로곡과 유닛곡 모두 미국에서 음원 흥행의 성공을 이룬 지민은 인종이나 언어와 무관하게 '짐메리카'(Jimin+America)의 위상을 실감케하고 있다.
한편, 최근까지 지민의 ‘With You’는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1억 32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해 한국 OST 사상 최단 기간 신기록을 재경신하며 세일즈, 스트리밍 모두 최고의 자리에서 솔로 파워를 과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