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진이 '아티스트는 뭘 듣니' 코너를 통해 자신의 추천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최근 진은 멜론 내 스페셜 비디오를 통해 콜드플레이와 함께 하는 자신의 첫 솔로 싱글 'The Astronaut'이 오는 28일에 공개될 예정이라고 소식을 전했다. 이어 그동안 멜론에서 만날 수 없었던 '슈퍼참치', '어비스(Abyss)' 그리고 '이 밤'이 멜론에서 정식 음원으로 발매된다고 덧붙였다.
(자료=멜론)
진이 소개한 첫 번째 곡인 '슈퍼참치'는 지난해 자신의 생일 기념 브이라이브에 선보였던 자작곡이다. 중독성 강한 멜로디부터 참신한 가사와 전 세계를 휩쓴 댄스 챌린지까지 폭발적인 사랑을 받았다.
(자료=멜론)
진이 팬들을 위해 만든 자작곡 '어비스'(Abyss)는 지난 2020년 12월 4일, 자신의 생일날 팬들을 위해 공개했다. 잔잔한 멜로디와 진솔한 노랫말로 듣는 이들의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자료=빅히트 뮤직)
세 번째 곡인 진의 '이 밤'은 2019년 6월, 'BTS FESTA'를 기념하며 발표된 곡이다. '이 밤'은 떠나간 반려동물에 대한 사랑과 그리움을 담은 진의 첫 자작곡으로, 맑고 청아한 음색이 돋보이며 애틋한 가사로 큰 감동을 선사했다.
그밖에 추천 플레이리스트에는 찰리 푸스와 방탄소년단 정국의 협업곡 'Left and Right'에서부터 두아 리파의 'Break My Heart'까지 다양한 곡들로 가득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이날 해당곡들이 정식 음원으로 발매된 이후 멜론 인기검색어에 '진'이 1위, '슈퍼참치'가 2위,'어비스'가 4위, '이 밤'이 5위에 오르는 등 높은 관심과 뜨거운 반응이 나타났다. 이전 '사운드클라우드'(SoundCloud)와 '유튜브'(YouTube)에서만 들을 수 있었던 진의 솔로곡들이 모든 스트리밍 플랫폼에 발매된다는 소식과 동시에, 진의 솔로 3곡은 각국 아이튠즈 차트를 석권했다.
한편, 오는 28일 진은 첫 솔로 싱글 'The Astronaut' 앨범을 발매한다. 진은 싱글 발매와 함께 팬들이 좋아할 다양한 활동으로 다채로운 매력을 뽐낼 예정으로, 전 세계 팬들의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