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진의 생일을 기념하며 전 세계 유명 공식계정들이 뜨거운 축하를 보냈다.
(자료=빅히트 뮤직)
최근 진의 생일에 피파(FIFA) 공식 계정은 하트를 나타내는 손가락, 태극기, 케이크 이모티콘, ‘HappyBirthdayJin’, ’JINDAY‘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진의 생일을 축하하는 트위터를 게재했다. 동시에 월드컵 16강 진출 소식에 기뻐하는 대한민국 선수들의 사진도 함께 게재하는 센스를 드러냈다.
(자료=FIFA, GMA SNS)
미국 abc 방송사의 유명 프로그램 굿모닝 아메리카(Good Morning America, GMA) 공식 계정 또한 진의 영상을 정성스럽게 편집해 같이 올리며 “진의 생일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진의 모먼트!”라는 글로 팬들을 열광하게 만들었다.
(자료=빅히트 뮤직)
특히 ’Pop Base‘ 계정은 “싱어송라이터인 진이 'Epiphany'(에피파니)와 'The Astronaut'(디 애스트로넛) 같은 트랙으로 찬사를 받았다”고 소개했다. 진이 한터 솔로 가수 중 싱글 초동 최고 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 문화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자료=빅히트 뮤직)
Inquirer 공식 계정은 우리는 항상 당신의 곁에 있을 것이라며 "우리의 월드와이드 핸섬, 우리의 슈퍼스타, 우리의 달과 우리의 우주비행사, 당신 같은 사람은 이 세상에 없습니다. 생일 축하해, 김석진!"이라는 글과 보라색 하트로 애정을 표현하기도 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미국 음악잡지 CONSEQUENCE(컨시퀀스, CoS) 공식 계정은 특히 "생일 축하합니다, 진! 진의 멋진 목소리뿐만 아니라 그의 깊은 서정성, 친절한 마음, 팬들에 대한 변함없는 사랑을 보여주는 10개의 트랙을 소개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종종 미국에서 방탄소년단의 인터뷰를 맡았던 인터뷰어 ’Liam McEwan‘ 역시 "진 생일 축하해요. 모든 게 고마워요"라는 글과 진과 함께 한 순간을 영상으로 만들어 게재하며 감동을 자아냈다. 영상에는 진의 다정하고 친절한 순간, 열정을 다한 공연에서의 모습 등이 담겼다.
(자료=빅히트 뮤직)
진이 진라면 모델로 있는 오뚜기 또한 공식 계정에 진라면으로 꾸민 깜찍한 보라색 케이크 사진과 함께 진의 생일을 축하했다.
(자료=트위터)
한편, 생일 당일인 12월 4일 자정(한국시간)에 진의 생일을 축하하는 글들이 트위터(Twitter) 전세계 실시간 트렌드(Worldwide Trend) 1위에 오르는 등 ‘SNS킹’의 위용을 과시했다.
칠레, 콜롬비아, 에콰도르, 필리핀, 인도네시아, 싱가폴, 인도, 알제리, 아르헨티나, 멕시코, 호주, 말레이시아, 베트남, 페루 등에서도 실시간 트렌드 1위를 차지하며 진의 생일을 축하하는 팬들의 많은 글들이 이어졌다.
대한민국 트렌드에서도 또한 1위 ’안녕_우리의우주석진아_생일축하해‘, 2위 ’우주에서_석지니가_내려와요‘, 6위 ’석진아 생일‘, 7위 ‘미의남신지구강림의날’, 11위 ‘HappyBirthdayJin’, 12위 ‘석진날 석진시’를 차지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자료=위버스)
이에 진 역시 생일 기념 위버스 라이브를 마친 후, 팬 커뮤니티 위버스에 "감사합니당"이라는 말과 함께 자신이 만든 새 캐릭터 우떠(wootteo)의 큰 인형을 안고 있는 셀카를 올리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