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부산국제영화제 공식 포스터
2019 아시아필름마켓이 새로운 도약을 시도한다.
‘부산국제영화제’는 23일 2019 아시아필름마켓의 부대행사를 공개했다.
‘부산국제영화제’에 따르면 2019 아시아필름마켓은 전통적인 영화 산업의 장을 넘어 영상, 방송, 만화, 웹툰, 출판 등 여러 유관 산업 관계사와 협력하여 다채로운 피칭, 컨퍼런스, 세미나를 준비했다. 아시아필름마켓의 부대행사는 10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 동안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 1층 이벤트룸과 세미나룸에서 진행된다. 각 부대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시아필름마켓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10월 5일
문체부-WIPO 부산국제영화제 국제분쟁해결 사업홍보회
문체부-WIPO 부산국제영화제 국제분쟁해결 사업홍보회는 저작권?콘텐츠 관련 국제 분쟁에 대한 대체적 해결방안으로서 조정제도를 소개하고, 세계지식재산기구(WIPO) 조정제도를 통해 분쟁을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문체부-WIPO 협력 사업을 안내한다.
FLY프로젝트피칭: 피치하이, 플라이하이
FLY 필름랩 피칭은 한-아세안 시나리오 개발랩 ‘FLY 필름랩’ 1차 랩 참가작 가운데 선정된 우수 장편 극영화 프로젝트 다섯 편을 소개하는 행사다.
아시아IP쇼케이스
대만과 일본을 중심으로 영화•영상화가 가능한 소설, 만화, 그림책 등의 출판물 18편이 소개되는 아시아IP쇼케이스는 올해 처음으로 피칭을 진행한다. 피칭 참가국의 산업 특징과 최신 트렌드를 동시에 접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AFiS 프로젝트피칭 Ⅰ&Ⅱ
AFiS 프로젝트 피칭은 아시아 17개국에서 프로듀서 및 감독으로 활약하는 부산아시아영화학교 국제 영화비즈니스 아카데미 교육생들이 새롭게 발굴해 낸 19편의 장편 극영화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 10월 6일
만화&필름 피칭쇼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만화 제작 지원사업의 결과물 및 국내 웹툰(디지털만화)을 콘텐츠산업 관계자에게 소개하여 2차 콘텐츠화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스토리투필름
‘스토리투필름(Story to Film, 구 신화창조 프로젝트 피칭)’은 10편의 우수 원천스토리를 프로젝트 피칭과 비즈니스 미팅을 통해 국내외에 소개하고 제작 가능성을 모색한다.
부산프로젝트피칭: 오버더피칭
‘부산프로젝트피칭: 오버더피칭’은 ‘2019 영상산업센터 지역 스토리콘텐츠 판로개척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부산 지역 제작사가 기획&개발한 프로젝트 중 우수한 프로젝트 5편을 선정하여 피칭 기회를 부여하고, 국내외 제작사, 창투사 및 바이어 등과의 비즈매칭을 통해 제작가능성을 확대한다.
북투필름&E-IP피칭
북투필름&E-IP피칭은 새로운 시각과 탄탄한 스토리 라인을 기반으로 멀티 플랫폼화 될 수 있는 독창적인 소설, 웹툰 및 웹소설을 피칭을 통해 소개한다.
■ 10월 7일
헐리우드 영화 제작 동향: 실시간 영화 제작 기술
최근 헐리우드 영화 제작에 활발히 도입되고 있는 기술인 실시간 영화 제작의 의미를 살펴본다.
VR 컨퍼런스 프로그램3: 넥스트 리얼리티 부산
최근 실감미디어 업계의 화두인 확장현실(eXtended Reality)에 맞추어 이번해에는 기존 VR에 더하여 AR, MR, 홀로그램 등 다양한 형태의 작품들을 소개한다.
5G 그리고 영화, 새로운 영화제작의 패러다임
디지털베이와 함께 5G가 한국 및 아시아 영화 산업에 미칠 영향을 전망하는 기술세미나를 개최한다.
■ 10월 8일
필름펀드토크
세계 주요 영화 펀드의 담당자들이 모여 각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공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