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해물파전TV' 유튜브 채널 캡쳐
미디어 콘텐츠 홍수의 시대다. 지상파·케이블·종편을 포함한 TV 프로그램은 물론, 웹드라마와 팟캐스트·유튜브 등 각종 플랫폼을 통해 온갖 콘텐츠가 제작되고 있다. “너무 많은 건 없는 것과 다름없다”는 옛말처럼 너무 많은 콘텐츠로 시청자들은 어떤 걸 선택해야 할지 갈피를 못잡는다. 재밌는 건 보고 싶은데, 시간은 많지 않아 아무데나 허비하고 싶지 않은 시청자들을 위해, 뷰어스에서는 재미와 미덕이 있는 신선한 프로그램과 인물을 소개하고자 한다. - 편집자 주
◇ 프로그램: 해물파전의 긍정롤 세상 LOL
◇ 출연진: 해물파전과 롤 BJ 다수
◇ 채널명 : 해물파전TV
◇ 제작진 : 해물파전
◇ 채널 구독자수 : 40만
◇ 최고 누적 조회수 : 104만 [‘300화 특집’ 해물파뎐 – 해물파전의 긍정롤세상(LOL 하이라이트 영상모음)]
◇ 특이사항: 지나친 긍정으로 우울증이 치료되는 착각을 얻는다.
■이건 뭐죠?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의 BJ 해물파전(본명 이한별·30)의 하이라이트 영상이 담긴 채널이다. 주로 롤을 하며,
가끔씩 배틀 그라운드로 외도를 하기도 한다. BJ들의 롤 대회인 멸망전에 출전하지 않았지만, 최근에 꾸준히 참여 중이다. 거기서도 우승보다 웃음에 승부를 건다.
■누가 나오죠?
겨우 30세의 나이에 인생을 통달한 듯 강력한 멘탈을 갖고 있는 BJ 해물파전이 나온다. 제목도 긍정롤 세상이다. 어떤 상황이 주어져도 긍정의 힘으로 극복한다. 고의로 상대에게 죽어준 유저에게 퀵뷰(아프리카TV 아이템)를 제공하는 것이 그 예다.
해물파전과 친분이 깊은 BJ들이 이 채널을 찾았다. 대표적으로 영혼의 만담 듀오를 자랑하는 사과몽을 비롯해 유소나, 다표너 등 ‘BJ들의 롤드컵’ 멸망전의 팀원들이 등장했다.
■왜 주목해야 되죠?
해물파전은 단순히 게임을 즐기는 스트리머가 아니다. 방송계에서조차 쉽게 볼 수 없는 방송천재다. 남들이 생각하는 수준 이상을 뛰어넘는 드립으로 시청자들을 웃게 만든다. 게임실력은 비록 천상계의 여느 스타 BJ들보다는 떨어지지만, 드립력만큼은 ‘난다 긴다’하는 BJ들 사이에서도 단연 압권이다.
그의 매력은 긍정의 힘에 있다. 어떤 상황이 주어져도 웃음으로 극복한다. 지나친 과몰입을 일으키게 하는 랭겜을 할 때, 민감하고 예민한 상황이 몰아닥쳐도 그는 긍정적인 마인드로 어려운 상황을 타개해나간다. 게임을 쉽게 포기하지 않으며, 팀원에게 욕설을 뱉거나 부정적인 표현을 하지 않는다. 늘 건강한 웃음으로 시청자들을 매료시킨다.
힘이 드는 일이 있거나, 우울감이 심히 느껴질 때 아무생각 없이 해물파전의 방송을 시청하다보면 긍정 에너지가 몸속으로 스며드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왜 때문에 만들었냐면!
해물파전: 처음에는 그저 게임을 즐기는 마인드로 시작했는데, 하다 보니 새롭고 즐거운 경험을 엄청 많이 느끼게 됐다. 팬들은 그저 내가 즐거워하던 중에 생겨난 것이다. 꼭 금전적인 것을 바라지 않는 선에서 많은 사람들이 방송을 해봤으면 좋겠다. 생각보다 많은 것들을 느끼고 배우고 경험하게 된다. 빠셍!(아프리카 방송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