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들이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북수원점 리뉴얼 오픈을 기념하고 있다.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는 지난 2022년 경영전략 키워드로 ‘성장’과 ‘투자’를 꼽으며 진행해 온 대표 사업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리뉴얼이 성공 궤도에 들어섰다고 밝혔다.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은 이제훈 사장이 취임 초기부터 지속 강조해 온 ‘고객 관점’ 경영 철학을 고스란히 담아낸 프로젝트로 23일 오픈한 북수원점까지 합치면 당초 목표했던 17개점의 리뉴얼이 완료된다.
메가푸드마켓은 홈플러스가 지난해 2월부터 지속 선보이고 있는 미래형 대형마트 모델로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와 고객 수요를 반영한 초대형 식품 전문 매장이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메가푸드마켓 전체 16개점의 '베이커리'와 '델리' 코너 평균 매출은 모두 70% 신장했다. 평균 객수 또한 각각 43%, 66% 증가하며 먹거리로 통하는 베이커리와 델리의 성장이 더욱 도드라진 모습을 보였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1호점 인천간석점이 오픈한 지 1년이 지난 현재, 전체 16개 매장의 누적 매출과 객수 모두 각 오픈 시점을 기준으로 평균 20% 이상 신장했다”며 “본사가 위치한 플래그십 스토어 강서점과 가장 최근에 리뉴얼한 야탑점은 100% 누적 매출신장률을 보여 리뉴얼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순항 중에 있다”고 평했다.
이어 “단순히 시설만 새 걸로 바꾸는 기존 대형마트 리뉴얼와는 달리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만이 보여줄 수 있는 공간 및 동선 혁신으로 이룬 결과이기에 그 의미가 더욱 뜻 깊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