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건강24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 모델. (사진=동국제약) 동국제약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잇몸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잇몸건강24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친다. 동국제약은 이달 ‘잇몸건강24 캠페인’의 주제로 구취(입냄새)와 잇몸병(치주질환)의 연관성에 대한 연구를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동국제약에 따르면 구취의 근본적인 원인은 잇몸병 등 구강 내 질환, 설태, 건조한 구강, 흡연 등 다양하다. 구취의 주된 원인 물질은 휘발성 황화합물(volatile sulfur compounds, VSC)인데 특히 치주질환(잇몸병) 세균이 휘발성 황화합물을 생성할 수 있다. 따라서 잇몸병 환자는 잇몸병이 없는 경우보다 구취가 있을 가능성이 더 크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칫솔질과 치과 검진을 병행해 인사돌플러스처럼 치조골 강화 및 항균작용을 하는 의약품으로 꾸준히 관리하면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잇몸건강24 캠페인’은 동국제약이 잇몸 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는 활동이다. 대국민 잇몸 건강 향상을 위해 잇몸 관리나 잇몸병과 전신질환의 관련성 등 다양한 정보와 함께 '잇몸이 건강해야 인생이 건강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동국제약 ‘잇몸건강24 캠페인’,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속

탁지훈 기자 승인 2023.02.24 11:01 의견 0
‘잇몸건강24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 모델. (사진=동국제약)


동국제약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잇몸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잇몸건강24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친다.

동국제약은 이달 ‘잇몸건강24 캠페인’의 주제로 구취(입냄새)와 잇몸병(치주질환)의 연관성에 대한 연구를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동국제약에 따르면 구취의 근본적인 원인은 잇몸병 등 구강 내 질환, 설태, 건조한 구강, 흡연 등 다양하다. 구취의 주된 원인 물질은 휘발성 황화합물(volatile sulfur compounds, VSC)인데 특히 치주질환(잇몸병) 세균이 휘발성 황화합물을 생성할 수 있다. 따라서 잇몸병 환자는 잇몸병이 없는 경우보다 구취가 있을 가능성이 더 크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칫솔질과 치과 검진을 병행해 인사돌플러스처럼 치조골 강화 및 항균작용을 하는 의약품으로 꾸준히 관리하면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잇몸건강24 캠페인’은 동국제약이 잇몸 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는 활동이다. 대국민 잇몸 건강 향상을 위해 잇몸 관리나 잇몸병과 전신질환의 관련성 등 다양한 정보와 함께 '잇몸이 건강해야 인생이 건강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