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파스타 브랜드인 바릴라사와 공동 개발한 서브 브랜드 ‘아티장(Artisan)’. (사진=풀무원)
풀무원과 글로벌 파스타 브랜드 바릴라가 협업을 통해 국내 시장에 이탈리아식 정통 파스타 미식 문화를 전파해 나간다.
풀무원식품은 이탈리아 파스타 브랜드인 바릴라사와 공동 개발한 서브 브랜드 ‘아티장(Artisan)’을 론칭하고, 프리미엄 파스타 3종(‘미트 라구’, ‘리코타 로제’, ‘머쉬룸 크림’)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국내 냉장면 시장 점유율 1위를 꾸준히 지켜오고 있는 풀무원은 ‘좋은 원료만을 사용해 건강한 식품을 만든다’는 공통적인 가치관을 바탕으로 바릴라와 전략적인 파트너십 관계를 맺고 있다.
지난 2019년 7월부터 바릴라 파스타 면과 소스를 독점 수입해 판매하고 있으며, 올해부터 더욱더 본격적으로 새로운 브랜드의 제품을 출시하며 소비자들에게 이탈리아식 정통 미식을 계승하는 파스타의 맛을 알려나간다는 포부다.
‘아티장’은 ‘오랜 노하우를 지닌 장인’을 뜻하는 단어로, 양사는 서브 브랜드에 이탈리아식 정통 미식을 계승하고 전달한다는 의미를 부여했다. ‘아티장’ 파스타 제품은 전통적인 이탈리아식 레시피와 조리방법을 토대로 소비자가 집에서도 쉽게 이탈리아 현지 스타일의 파스타를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로 출시했다.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국내 냉장면 1위 풀무원의 기술과 바릴라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서브 브랜드 ‘아티장’을 론칭해 이탈리아 각 지역 레시피의 정수를 소비자가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며 “풀무원과 바릴라는 좋은 원료만을 사용해 건강한 식품을 만든다는 공통의 가치관을 바탕으로 차별화한 맛을 살린 다양한 프리미엄 파스타 제품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