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서울 강남에 MZ세대와 자유롭게 소통하는 새로운 콘셉트의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삼성 강남’을 오픈한다. 지난 3월 애플이 선보인 ‘애플 강남’과 불과 도보 10분 거리다. 강남을 중심으로 두 회사의 맞대결이 펼쳐지는 모양새다.
20일 삼성전자는 서울 강남역 사거리 인근(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411)에 플레이그라운드 콘셉트의 스토어 ‘삼성 강남’을 이달 29일 오후 5시에 공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삼성 강남’은 지하 1층부터 5층까지 총 6개 층으로 구성된다. 삼성전자의 최신 제품과 함께 소통하고 즐기는 다채로운 경험의 공간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이에 삼성전자는 ‘삼성 강남’의 공식 오픈을 앞두고 대대적인 사전 홍보에 돌입했다. 먼저, 20일부터 강남대로 일대 G-LIGHT(미디어폴) 18개와 주요 전광판 9곳을 통해 ‘삼성 강남’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더불어 오픈 준비 중인 ‘삼성 강남’ 외벽은 전체 랩핑 되어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삼성전자는 넥슨과 협업해 온라인 홍보도 진행한다. 가상공간인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삼성 강남’을 구현한 ‘삼성 강남 – 네온 시티(Neon City)’를 오픈하고 △높이높이 계단쌓기 △포토부스 △불꽃놀이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 강남은 MZ고객들을 위한 새롭고 즐거운 체험의 메카로 언제든지 자유롭게 찾을 수 있는 플레이그라운드가 될 것”이라며 “개인의 삶의 가치를 존중하고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함께 배우고 즐기길 원하는 MZ세대들과 남다른 유대감을 만들어가는 특별한 공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