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진이 멕시코 주요 라디오 방송사 차트 정상에 오르며 글로벌 인기를 빛냈다.
(자료=Match FM)
최근 진의 첫 솔로 싱글 'The Astronaut(디 애스트로넛)'은 멕시코 라디오 채널 'Match FM'에서 진행하는 'Conteo Match Top30' 차트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자료=House Radio, El y Ella 103.7FM)
해당 곡은 'House Radio'에서 진행하는 'Rankig House TOP30'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2위 Dua Lipa(두아 리파), 3위 Taylor Swift(테일러 스위프트) 등이 이름을 올리며 진은 세계적인 팝스타와 어깨를 나란히 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같은날 'El y Ella 103.7FM'에서 진행한 'El y Ella TOP20' 차트에서 1위 탈리아(Thalia. FT David Summers)에 이어 진이 2위를 차지하며 멕시코에서 막강한 인기를 입증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진의 'The Astronaut'은 지난해 10월 발매와 동시에 각국 음원차트에서 눈부신 기록을 달성하며 군백기인 지금도 꾸준히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빌보드, NME, 롤링스톤 등 국내외 음악 전문 매체는 진을 실력파 보컬리스트로 칭하며 극찬했다.
이처럼 진은 풍부한 성량, 청량한 음색으로 '믿고 듣는 보컬리스트'로 주목을 받으며 독보적인 인기와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