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진 공식 인스타그램)
방탄소년단 진의 '에피파니'(Epiphany)가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2억 4000만 스트리밍을 넘어섰다.
(자료=지니어스 코리아 SNS)
진의 '에피파니'는 방탄소년단 정규 3집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 수록곡으로, 발매 당시에도 전 세계 72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오르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진의 맑은 미성이 만들어내는 은빛 선율,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깊고 풍부한 서정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멜로디, 깊은 가사 표현력으로 전 세계 팬들에게 묵직한 감동을 선사했다.
(자료=유튜브 방탄티비)
이로써 진은 스포티파이에서 솔로곡 '에피파니'뿐만 아니라 '디 애스트로넛(The Astronaut)', '유어스(Yours)', '문(Moon), '어웨이크(Awake)' 까지 총 5곡이 각각 1억 스트리밍 이상을 돌파했으며, 보유한 9곡의 크레딧 곡으로 스포티파이에서 11억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자료=진 공식 인스타그램)
지난해 6월 발매된 방탄소년단 앨범 '프루프'(Proof)에 '에피파니 진 데모 버전'(Epiphany Jin Demo ver)이 수록되며 또 한 번 '에피파니' 열풍을 이어 나가기도 했다. 일명 '진피파니'라 불리는 해당 버전은 진의 청량한 음색과 세련된 감성, 탄탄한 가창력과 뛰어난 보컬 스킬이 어우러진 완성도 높은 자작곡으로 재탄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