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NEW에서는 게임사의 신작과 관련한 다양한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편집자주- (사진=컴투스) ■ 컴투버스 ‘스페이스(SPAXE)’ 1일 정식 서비스 컴투스(대표 이주환)의 메타버스 자회사 컴투버스(대표 이경일)가 올인원(ALL-IN-ONE) 메타버스 ‘컴투버스(Com2Verse)’의 첫 번째 공간인 ‘스페이스(SPAXE)’를 론칭하고 8월 1일 서비스를 시작했다. ‘컴투버스’는 현실에서의 삶을 온라인에 구현하는 컴투스의 올인원 메타버스로, 공간의 제약을 넘어 일· 경제·놀이 등 대부분의 생활을 디지털 세계에서 자유롭게 펼치는 수 있는 실제 삶의 공간으로 제공된다. ‘컴투버스’의 첫 번째 공간 ‘스페이스’는 다양한 규모와 다채로운 목적의 이용자 그룹이 모여 자유롭게 소통하는 메타버스 커뮤니티의 허브 역할을 한다. 업무 뿐만 아니라, 동호회·스터디 등과 같이 공통의 관심사와 취미, 취향 등을 공유하거나, 친구와 소규모 그룹을 형성해 다양한 콘텐츠를 자유롭게 공유하며 추억을 쌓는 등 여러 활동을 위한 편리하고 실감나는 소통 환경을 마련한다. 이를 위해 커뮤니티별 목적에 따른 ‘스페이스’ 공간의 모습을 설정할 수 있는 ‘테마’ 기능을 제공한다. ‘테마’는 론칭과 함께 사무공간, 카페공간, 자연공간, 미래공간 등 총 4종이 제공되며, 이후 더욱 다양한 목적에 따른 테마를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위메이드플레이) ■ 위메이드플레이, ‘던전앤스톤즈’ 베타 테스트 앞서 이벤트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가 자회사 플레이매치컬(대표 이현우)이 개발 중인 모바일 퍼즐 RPG ‘던전앤스톤즈’ 베타 테스트에 앞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던전앤스톤즈’는 위메이드플레이 최초의 미드코어 퍼즐 RPG 장르의 모바일게임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애니팡 시리즈의 총괄 PD를 역임한 이현우 대표와 개발진으로 구성된 플레이매치컬의 첫 작품이기도 한 이 게임은 3매치 방식의 퍼즐 전투, 50여 종의 캐릭터 수집 및 육성, 길드와 PVP 등 퍼즐 RPG 장르의 재미를 담아 4분기 출시될 예정이다. 사전 이벤트는 8월 1일부터 위메이드플레이의 인스타그램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에 게재되는 ‘던전앤스톤즈’ 테스트 안내를 주변에 공유한 스크린샷을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번 이벤트는 테스트 전날인 8월 13일까지 이어진다. 8월 14일부터 진행하는 베타 테스트는 모두가 참가할 수 있다. (사진=37모바일게임즈) ■ ‘엘피스 전기M: 스피릿 각성’ 사전예약 시작 37모바일 게임즈(37Mobile Games)는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방치형 카드 전략 RPG ‘엘피스 전기M: 스피릿 각성’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엘피스 전기M: 스피릿 각성’은 중국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끈 애니메이션 ‘엘피스 전기(중국명 투라대륙)’ IP로 개발된 모바일 게임이다. 동명의 소설이 원작인 ‘엘피스 전기’ 애니메이션은 몰입감 높은 스토리로 인기를 모아 2018년 텐센트 비디오 업로드 이후 400억 뷰를 돌파했다. 대만에서는 영화 및 TV 드라마가 출시되는 등 활발한 IP 확장이 이루어지고 있다. 정식 라이선스를 받아 개발된 ‘엘피스 전기M: 스피릿 각성’은 고퀄리티 배경 디자인과 캐릭터 일러스트로 카드 게임의 재미 요소를 녹여냈다. 회사 측은 카드 뽑기의 낮은 확률과 성장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전략이 너무 가볍지도, 무겁지도 않게 중심을 잡았다고 설명했다.

[게임NEW] ‘컴투버스’ 첫 번째 공간 ‘스페이스(SPAXE)’ 정식 론칭

백민재 기자 승인 2023.08.01 17:13 의견 0

게임NEW에서는 게임사의 신작과 관련한 다양한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편집자주-

(사진=컴투스)

■ 컴투버스 ‘스페이스(SPAXE)’ 1일 정식 서비스

컴투스(대표 이주환)의 메타버스 자회사 컴투버스(대표 이경일)가 올인원(ALL-IN-ONE) 메타버스 ‘컴투버스(Com2Verse)’의 첫 번째 공간인 ‘스페이스(SPAXE)’를 론칭하고 8월 1일 서비스를 시작했다.

‘컴투버스’는 현실에서의 삶을 온라인에 구현하는 컴투스의 올인원 메타버스로, 공간의 제약을 넘어 일· 경제·놀이 등 대부분의 생활을 디지털 세계에서 자유롭게 펼치는 수 있는 실제 삶의 공간으로 제공된다.

‘컴투버스’의 첫 번째 공간 ‘스페이스’는 다양한 규모와 다채로운 목적의 이용자 그룹이 모여 자유롭게 소통하는 메타버스 커뮤니티의 허브 역할을 한다.

업무 뿐만 아니라, 동호회·스터디 등과 같이 공통의 관심사와 취미, 취향 등을 공유하거나, 친구와 소규모 그룹을 형성해 다양한 콘텐츠를 자유롭게 공유하며 추억을 쌓는 등 여러 활동을 위한 편리하고 실감나는 소통 환경을 마련한다.

이를 위해 커뮤니티별 목적에 따른 ‘스페이스’ 공간의 모습을 설정할 수 있는 ‘테마’ 기능을 제공한다. ‘테마’는 론칭과 함께 사무공간, 카페공간, 자연공간, 미래공간 등 총 4종이 제공되며, 이후 더욱 다양한 목적에 따른 테마를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위메이드플레이)

■ 위메이드플레이, ‘던전앤스톤즈’ 베타 테스트 앞서 이벤트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가 자회사 플레이매치컬(대표 이현우)이 개발 중인 모바일 퍼즐 RPG ‘던전앤스톤즈’ 베타 테스트에 앞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던전앤스톤즈’는 위메이드플레이 최초의 미드코어 퍼즐 RPG 장르의 모바일게임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애니팡 시리즈의 총괄 PD를 역임한 이현우 대표와 개발진으로 구성된 플레이매치컬의 첫 작품이기도 한 이 게임은 3매치 방식의 퍼즐 전투, 50여 종의 캐릭터 수집 및 육성, 길드와 PVP 등 퍼즐 RPG 장르의 재미를 담아 4분기 출시될 예정이다.

사전 이벤트는 8월 1일부터 위메이드플레이의 인스타그램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에 게재되는 ‘던전앤스톤즈’ 테스트 안내를 주변에 공유한 스크린샷을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번 이벤트는 테스트 전날인 8월 13일까지 이어진다. 8월 14일부터 진행하는 베타 테스트는 모두가 참가할 수 있다.

(사진=37모바일게임즈)

■ ‘엘피스 전기M: 스피릿 각성’ 사전예약 시작

37모바일 게임즈(37Mobile Games)는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방치형 카드 전략 RPG ‘엘피스 전기M: 스피릿 각성’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엘피스 전기M: 스피릿 각성’은 중국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끈 애니메이션 ‘엘피스 전기(중국명 투라대륙)’ IP로 개발된 모바일 게임이다.

동명의 소설이 원작인 ‘엘피스 전기’ 애니메이션은 몰입감 높은 스토리로 인기를 모아 2018년 텐센트 비디오 업로드 이후 400억 뷰를 돌파했다. 대만에서는 영화 및 TV 드라마가 출시되는 등 활발한 IP 확장이 이루어지고 있다.

정식 라이선스를 받아 개발된 ‘엘피스 전기M: 스피릿 각성’은 고퀄리티 배경 디자인과 캐릭터 일러스트로 카드 게임의 재미 요소를 녹여냈다. 회사 측은 카드 뽑기의 낮은 확률과 성장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전략이 너무 가볍지도, 무겁지도 않게 중심을 잡았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