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e스포츠협회) 한국e스포츠협회는 ‘항저우 아시안게임 대한민국 e스포츠 국가대표 출정식’을 서울특별시청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28일 진행된 출정식에는 e스포츠 국가대표 선수단 전원,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체육회, 서울특별시 등 협력 기관, 기아, 우리금융그룹, SK텔레콤 등 파트너사, 국가대표 경기력향상위원회, 종목사, 팀 관계자, 미디어, 일반 관객 등 약 350여명이 참석했다. 김영만 한국e스포츠협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선수들이 아시안 게임에서 ‘최고 그 이상의 투지’를 발휘해줬으면 한다”며 “선수들이 최고의 환경에서 최선의 결과를 이룰 수 있도록 지원 하겠다“라고 밝혔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축사로 “e스포츠 국가대표가 출전하는 첫 아시안게임 뿐만 아니라 이후에도 좋은 대회를 유치하고 최적의 훈련공간을 제공할 것”이라며 “국내 e스포츠가 세계인들이 열광하는 최상위 리그가 될 수 있도록 지원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국가대표 유니폼 소개, 우리금융그룹의 e스포츠 국가대표 응원곡 및 응원 캠페인 영상 공개, 한국e스포츠협회와 서울시 간 ‘공식 파트너 도시’ 업무협약이 체결이 진행됐다. ‘리그 오브 레전드’ 종목의 ‘페이커’ 이상혁 선수는 “국가대표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준비하는 기간 동안 끊임없이 노력해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는 믿음으로 열심히 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스트리트 파이터 V’ 종목 김관우 선수는 “약 30년 전에 격투 게임을 처음 접했고, 그 이후로 항상 최고의 자리에 있었다고 생각한다”며 “경험에 오는 노하우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피파온라인4’ 종목 곽준혁 선수는 “아시안게임은 다른 국제 대회보다 더 많은 분들이 주목해주시는 것 같다”며 “그에 맞춰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종목 박상철 선수는 “팀원들 모두 잘 하는 선수라서 든든하고, 열심히 준비하면 좋은 결과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라고 기대를 전했다. e스포츠 국가대표 팀은 출정식을 기점으로 합숙 훈련에 돌입할 예정이다. 항저우 아시안게임은 9월 23일부터 10월 8일까지 열리며, e스포츠 국가대표팀의 경기는 9월 24일부터 10월 1일까지 치러질 예정이다.

e스포츠 국가대표 ‘페이커’ 이상혁 “사명감 갖고 출전”

서울특별시청서 대한민국 e스포츠 국가대표 출정식 열려

백민재 기자 승인 2023.08.29 18:13 의견 0
(사진=한국e스포츠협회)

한국e스포츠협회는 ‘항저우 아시안게임 대한민국 e스포츠 국가대표 출정식’을 서울특별시청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28일 진행된 출정식에는 e스포츠 국가대표 선수단 전원,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체육회, 서울특별시 등 협력 기관, 기아, 우리금융그룹, SK텔레콤 등 파트너사, 국가대표 경기력향상위원회, 종목사, 팀 관계자, 미디어, 일반 관객 등 약 350여명이 참석했다.

김영만 한국e스포츠협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선수들이 아시안 게임에서 ‘최고 그 이상의 투지’를 발휘해줬으면 한다”며 “선수들이 최고의 환경에서 최선의 결과를 이룰 수 있도록 지원 하겠다“라고 밝혔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축사로 “e스포츠 국가대표가 출전하는 첫 아시안게임 뿐만 아니라 이후에도 좋은 대회를 유치하고 최적의 훈련공간을 제공할 것”이라며 “국내 e스포츠가 세계인들이 열광하는 최상위 리그가 될 수 있도록 지원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국가대표 유니폼 소개, 우리금융그룹의 e스포츠 국가대표 응원곡 및 응원 캠페인 영상 공개, 한국e스포츠협회와 서울시 간 ‘공식 파트너 도시’ 업무협약이 체결이 진행됐다.

‘리그 오브 레전드’ 종목의 ‘페이커’ 이상혁 선수는 “국가대표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준비하는 기간 동안 끊임없이 노력해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는 믿음으로 열심히 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스트리트 파이터 V’ 종목 김관우 선수는 “약 30년 전에 격투 게임을 처음 접했고, 그 이후로 항상 최고의 자리에 있었다고 생각한다”며 “경험에 오는 노하우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피파온라인4’ 종목 곽준혁 선수는 “아시안게임은 다른 국제 대회보다 더 많은 분들이 주목해주시는 것 같다”며 “그에 맞춰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종목 박상철 선수는 “팀원들 모두 잘 하는 선수라서 든든하고, 열심히 준비하면 좋은 결과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라고 기대를 전했다.

e스포츠 국가대표 팀은 출정식을 기점으로 합숙 훈련에 돌입할 예정이다. 항저우 아시안게임은 9월 23일부터 10월 8일까지 열리며, e스포츠 국가대표팀의 경기는 9월 24일부터 10월 1일까지 치러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