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 Xbox는 일본 ‘도쿄게임쇼 2023’에서 ‘Xbox 디지털 방송(Xbox Digital Broadcast)’을 개최하고, 신규 게임플레이 및 업데이트 등 새로운 소식을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21일 밤 진행된 이번 방송에서는 Xbox Game Studios와 베데스다(Bethesda)부터 파트너사의 타이틀까지 총 19개 게임을 다뤘다.
우선 Xbox의 대표 레이싱 게임 ‘포르자’의 신작 ‘포르자 모터스포츠(Forza Motorsport)’에 포함될 하코네(Hakone) 트랙의 보다 자세한 모습이 드러났다. 이번 트랙 소개 영상에는 게임에서 제공되는 차량 중 하나인 ‘2020 토요타 GR 수프라(2020 Toyota GR Supra)’를 타고 벚꽃이 만발한 하코네 트랙을 달리는 모습이 담겼다. ‘포르자 모터스포츠’는 미국시간 10월 10일 Xbox Game Pass를 통해 Xbox Series X/S 및 윈도우 PC에 출시되며 스팀에도 발매될 예정이다.
액션 RPG ‘폴아웃 76(Fallout 76)’의 아트 디렉터 조나단 러시(Jonathan Rush)가 등장해, 12월 초 추가될 ‘아틀란틱 시티(Atlantic City)’ 업데이트를 소개하기도 했다. 새로운 지역, 미션, 리워드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대거 포함된 이번 업데이트는 두 차례에 나눠 출시된다.
파트너사들의 게임 소식도 공유했다. 기대를 모으고 있는‘호텔 바르셀로나(Hotel Barcelona)’의 게임플레이가 첫 선을 보였으며, ‘인피니티 스트랏슈 드래곤 퀘스트 다이의 대모험’의 다양한 캐릭터를 소개하는 신규 스토리 영상,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의 두 번째 DLC ‘강동의 소패왕’ 트레일러 등이 공개됐다.
또한, ‘용과 같이7 외전 이름을 지운 자’가 11월 9일 출시 당일 Xbox 게임 패스에 추가될 예정이며, 올해 초 론칭된 ‘용과 같이 유신! 극’도 연내 Xbox 게임 패스에 합류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역전재판 123 나루호도 셀렉션’의 Xbox 게임 패스 및 PC 게임 패스 추가 소식, 스퀘어 에닉스의 ‘옥토패스 트래블러 2’의 2024년 초 Xbox 플랫폼 출시 계획 등이 발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