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지민이 한복이 잘 어울리는 ‘단아한’ 아이돌 1위에 선정됐다.
(자료=빅히트 뮤직)
최근 마이셀럽스가 운영하는 익사이팅 디시는 ‘단하 한복이 잘 어울리는 단아한 아이돌은?’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지민이 총 3만 56표 중 1만 5115표를 획득해 50.29% 득표율로 1위에 올랐다.
(자료=익사이팅 디시)
민족 최대 명절 중 하나인 추석을 앞두고 진행한 이번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한 지민의 매력은 ‘눈부시다’가 1위, ‘빛나는’, ‘따스하다’, ‘감성적’, ‘올바르다’ 등이 뒤를 이었다. 대표이미지로는 ‘인성이바르고좋은’, ‘넘사벽인’, ‘춤선이풍부한’, ‘화제를낳게하는’, ‘상징적인’, ‘급이다른’ 등으로 나타났다.
(자료=빅히트 뮤직)
앞서 지난해 세븐에듀에서 실시한 ‘추석 명절 한복이 가장 잘 어울리는 스타' 1위에 오른 바 있는 지민은 타고난 신체 비율에 우아하고 신비로운 비주얼의 단아한 자태로 한복까지 훌륭하게 소화한다.
(자료=빅히트 뮤직)
특히나 한복과 유독 인연이 깊은 지민은 2018 멜론뮤직어워드에서 한복을 입고 펼친 단 1분 남짓의 부채춤 퍼포먼스로 포털사이트 검색어 1위를 차지할 만큼 큰 화제를 모았다.
(자료=빅히트 뮤직)
당시 착용한 한복이 국내외에서 엄청난 주목을 받아 2019년 대한민국 정책 정보지 '위클리 공감(496호)' 표지 장식, 이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복진흥센터가 함께 한 '2021 봄 한복문화주간'에 기념 전시된 바 있다.
또 2020년 경복궁 근정전 앞에서 펼쳐진 '아이돌'(IDOL) 무대에서 착용한 지민의 한복은 고미술품 경매사 마이아트옥션을 통해 온라인 경매가 진행될 예정이었으며 이 소식에 경매 사이트 서버가 마비될 만큼 세계적인 관심을 일으키기도 했다.
한편, 지난해 엑스(X, 구 트위터)에서 매일 한복 관련 트렌드를 분석하는 '한복 트렌드'에 따르면 지민의 고유 해시태그 'JIMIN'이 1위를차지하는 등 지민은 한복을 대표하는 대표아티스트로 한복을 세계에 알리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