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놀, 셀레티 등 하이엔드 리빙 브랜드 판매 확대
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명품 선호도가 패션에서 리빙으로 확대되며 하이엔드 리빙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놀’, ‘셀레티’ 등 글로벌 명품 가구 브랜드 판매를 확대한다. 40여개 글로벌 하이엔드 브랜드의 국내 공식 수입원인 ‘두모오앤코’와 업계 최초로 협업하고 다양한 브랜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세계적인 모던 디자인 가구 브랜드 ‘놀’의 1700만원대 ‘사리넨 다이닝 테이블’, ‘추억이 있는 가구’ 콘셉트의 일본 명품 가구 ‘리츠웰’의 1300만원대 ‘엠티 디 테이블’ 등 다양한 해외 명품 가구를 최대 20% 할인가에 판매한다.
MZ세대를 위해 고가 제품을 합리적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리세일 제품도 선보인다. 국내 최초 프리미엄 리빙 리세일 플랫폼 ‘풀티’와 협업해 예술적 감성의 디자인으로 젊은 층 선호도가 높은 ‘셀레티’의 10만원대 ‘블로우 폴딩 체어 피스’부터 200만원대 ‘쉬머 미러’까지 다양한 제품을 50%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외에도 ‘비트라’, ‘까시나’ 등 해외 인기 브랜드 상품을 직수입해 선보인다.
◆구딸, 파리의 무드와 독창적 향 담은 팝업 스토어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수입·판매하는 파리 1세대 니치 향수 브랜드 구딸(GOUTAL)이 11월30일까지 '북촌 조향사의 집'에서 브랜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향기로 기억되는 삶의 순간'이라는 콘셉트로 40여년 브랜드 역사와 정체성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선보인다. 각 공간에는 프랑스 파리 특유의 우아한 무드에 구딸만의 서정적인 스토리를 더했으며, 방문 고객이 브랜드를 직관적으로 느끼고 체험하면서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구딸의 섬세하고 자연에 가까운 독창적인 전 제품의 향들을 시향할 수 있는 시향존,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담은 히스토리존과 함께 가장 메인 공간에는 대형 샹들리에를 설치한 포토존으로 구성했다. 현장에서는 방문 고객 누구나 구딸의 베스트 셀러 쁘띠쉐리 향수 1.5ml와 바디 파우치 2종을 받을 수 있다. 팝업 스토어 단독 프로모션으로 대표 향수 100ml 구매 시 ‘팝업 익스클루시브 세트’를 제공하며 '아이코닉 세트'를 오프라인 단독 상품으로 함께 마련했다.
◆SSG닷컴, 가을 제철 음식 특가 판매
사진=SSG닷컴.
SSG닷컴이 가을 제철 음식을 할인 판매하는 ‘푸드 쓱세일’ 행사를 16일부터 19일까지 진행한다. 먼저그로서리 바이어들이 엄선한 농축수산물 및 가공식품을 초특가에 판매한다. 집밥 필수 재료인 쌀과 계란을 최대 50% 할인한다. 가을 제철 음식 레시피 소개와 함께 전어, 꽃게, 낙지 등 수산물부터 사과, 배, 귤 등 과일과 배추, 무, 호박 등 채소까지 다양한 식재료를 특가 판매한다. 나흘 동안 매일 오전 9시와 오후 2시에 인기 먹거리 상품을 할인가로 판매하는 타임딜 행사도 연다.
대표 상품으로 너트리 꽃보다오징어 오리지날, 춘천 강명희 원조 닭갈비, 안중농협 슈퍼오닝 고시히카리 쌀, 다향 훈제오리, 제주 직송 감귤 등을 파격가로 선보인다. CJ제일제당, 농심, 매일유업이 참여하는 식품사 연합 행사도 개최한다. 각 브랜드 인기 상품을 최대 50% 할인하고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쓱닷컴은 행사 기간 다양한 종류의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쓱세일 쿠폰 로고가 부착된 상품에는 15% 상품 할인 쿠폰이 발급되며, 7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10% 장바구니 할인 쿠폰을 매일 선착순 증정한다.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멤버십 회원에게는 12% 장바구니 쿠폰을 지급한다.
◆G마켓, ‘빅스마일데이’ 참여 셀러 모집…물류보관비 50% 지원
사진=G마켓.
G마켓은 10월29일까지 ‘11월 빅스마일데이’에 참여할 셀러를 모집한다. 광고비, 물류비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역대 최대 규모의 마케팅 지원을 보장한다. 우선, 빅스마일데이에 처음 참여하는 셀러 대상 ‘파워클릭 광고’에 사용할 수 있는 클릭형 광고(CPC) e머니 5만원을 제공한다. 여기에 11월 한달 간 익일합포장 서비스인 ‘스마일배송’ 물류보관비를 50% 할인 지원한다. 행사 연속 참여 셀러에게는 11월 스마일배송 보관비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우수셀러 대상 리워드 혜택도 제공한다.
행사 실적을 기준으로 신규 참여 셀러는 직전 주 대비, 연속 참여 셀러는 직전 행사 대비 성장률이 높은 총 20명을 선발해 G마켓, 옥션의 데일리 타임딜인 ‘슈퍼딜’과 ‘올킬’ 판매 기회를 제공한다. 빅스마일데이 종료 이후에도 높은 상품 인지도와 매출을 이어가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중소상공인 동반 성장을 위한 별도 코너도 운영한다. 대형 셀러에 비해 상대적으로 상품 노출이 어려운 중소상공인을 위해 빅스마일데이 내 ‘팝업스토어’를 개설한다. 올 상반기에 열린 G마켓 상생페스티벌 ‘e마케팅페어’ 수상 셀러 9팀의 우수 상품을 소개하고,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마트24, 드론 활용 숏폼 공개
이마트24가 공개하는 드론 숏폼 영상 캡쳐본.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는 16일 모바일 앱과 공식 SNS 채널(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을 통해 드론을 활용한 숏폼을 공개했다. 이마트24는 신상품인 ‘아임e 진한 돈사골 새우라면’(이하, 돈사골 새우라면)을 알리기 위한 방법을 고민하다 최근 오픈한 이마트24의 드론 서비스를 떠올렸다. 이마트24는 마치 하늘에서 맛있는 라면이 떨어지는 행운처럼, 이마트24 모바일 앱에 신규가입 시 돈사골 새우라면 무료 쿠폰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알리면서, 지난달 출시한 신상품을 한번 더 각인시키기 위해 이번 영상을 기획했다.
이마트24는 이번 드론 영상으로 젊은 층으로부터 호응을 이끌어 낼 수 있을 뿐 아니라 고객들이 돈사골 새우라면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어 구입해 맛보고, 재구매로 이어지는 선순환이 이뤄질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이번 영상에서 선보이는 이벤트는 이마트24 모바일 앱 설치 후 신규가입 시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아임e 진한 돈사골 새우라면’ 쿠폰을 선물로 제공하는 내용이다. 또한, 원둥이 인형과 키링을 각각 100원에 구입 할 수 있는 쿠폰을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선물로 준다.
◆ 중견련, ‘중견기업 특별법’ 시행 기념 온라인 이벤트
사진=중견기업연합회.
한국중견기업연합회가 오는 19일 상시법으로 전환된 ‘중견기업 특별법' 시행을 기념해 16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 이벤트를 개최한다. 공식 페이스북에서 ‘달린다 특별법! 오늘도 내일도 그리고 계-속!, 빈칸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글에 퀴즈 정답과 중견련 유튜브 구독 인증 이미지, 상시법 전환 축하 메시지를 댓글로 남긴 29명을 추첨해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한시 규정을 삭제한 ‘중견기업 특별법'은 올해 3월 23일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전체회의를 거쳐 3월 30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고, 오는 19일 본격적인 시행을 앞두고 있다.
◆LF푸드, ‘엘푸마켓 가을 캠핑대전’ 진행
사진=LF푸드.
LF푸드가 '엘푸마켓 가을 캠핑대전'을 진행한다. 각종 꼬치류부터 따뜻한 국물요리, 바베큐의 풍미를 올려줄 BBQ 잭다니엘 소스 등 캠퍼들을 중심으로 입소문 난 LF푸드 캠핑 푸드를 엄선했다. 프리미엄 일식 브랜드 하코야의 ‘통! 닭다리살 꼬치’는 큼직하게 자른 통 닭다리살을 사용해 육즙 가득한 풍성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모둠꼬치구이’는 대표 부위 닭고기를 주재료로 닭다리살부터 특수부위, 마늘, 은행꼬치까지 다채롭게 구성했다. 특제 데리야끼 타레소스를 더해 아끼토리 스타일로 즐길 수 있으며 에어프라이어, 직화그릴 등에 구워내기만 하면 된다.
오는 31일까지 LF푸드 공식 스토어팜 '엘푸마켓'에서는 캠핑 낭만을 살려줄 캠핑 푸드 9종을 만날 수 있다. 모든 고객들에게 최대 4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스토어팜 알림 받기 설정 시 10% 할인쿠폰을 추가 지급한다. 캠핑 푸드 9종 중 하코야 '츠쿠네꼬치', 모노키친 '을지로포차 골뱅이탕’ 등 4종을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리뷰 이벤트를 진행한다. 포토 후기 우수자 3명을 선정해 테이블웨어 겸 쿡웨어로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사용 가능한 글라스락 셰프토프 웜팟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