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자료=넷마블)
■ 넷마블, 야구게임 2종에 신규 선수카드 추가
넷마블은 자사의 야구게임 ‘마구마구2023 모바일’과 ‘넷마블 프로야구 2023’에 신규 선수카드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마구마구2023 모바일’에는 KBO 리그에서 각 팀당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들로 원하는 스탯을 직접 분배하여 육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인 ‘월간 MVP 선수카드’가 추가됐다.
이와 함께 선수들의 지난 4월 한 달간의 기록을 재평가하고 ‘특별 라이브 부스트 선수’로 선정해 민첩, 제구력 등의 능력치 강화 효과를 부여했다.
넷마블은 향후 선수들의 5월, 6월 등의 기록을 재평가하여 다음 ‘특별 라이브 부스트 선수’로 선정할 계획이다.
‘넷마블 프로야구 2023’에는 기본 골드 등급 이상으로 이용할 수 있는 2010년, 2014년, 그리고 2023년 ‘국가대표팀 선수카드’와 해당 년도 국가대표팀을 모티브로 제작된 신규 유니폼 3종을 업데이트했다.
(자료=네오위즈)
■ 네오위즈 모바일 RPG ‘트리플 판타지’, 2차 대규모 업데이트
네오위즈가 서비스하고 겜플리트가 개발한 모바일 RPG ‘트리플 판타지(Triple Fantasy)’가 ‘트리플 판타지RE’ 2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트리플 판타지 RE’는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되는 대규모 업데이트다. 이번 2차 업데이트에서는 정예 전설 카드 3종이 추가된다.
‘리사’는 물속성의 흑마법사로 적에게 강력한 독 피해를 주고 적이 받는 독 피해를 증가시키는 카드다. 풀속성의 ‘발키리아’는 모든 핸드 카드의 공격력을 크게 증가시키며, 불속성의 ‘나찰’은 한 번에 적을 여러 번 공격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와 함께 기간 한정 신규 PvE(Player vs Environment) 콘텐츠 ‘심연의 균열’도 선보인다.
‘카드 수집 시스템’도 추가됐다. 이용자가 수집하는 카드를 ‘강철’, ‘마법’, ‘신성’ 등 계열 별로 구분하여 수집할 수 있는 것으로, 카드가 추가될 때마다 추가 능력치와 다이아를 얻게 된다.
3성 카드로 클리어 한 전초기지에서 별도의 전투 없이 바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즉시 완료’ 기능도 도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