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모바일 지스타 대표 이미지. (자료=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RPG가 신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 모바일’의 지스타 2023 전시 상세 정보 및 현장 이벤트와 모코코 리프레시 카페 운영 등의 내용을 10일공개했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이번 지스타에서 플랫폼의 한계를 벗어난 로스트아크를 경험할 수 있다고 예고했다. 이번 로스트아크 모바일 부스에서는 총 3개 구역의 체험존이 운영될 예정이다.
싱글 플레이 체험존에서는 언리얼5로 새롭게 개발된 로스트아크 모바일의 거대 시네마틱 던전 ‘영광의 벽’을 만나볼 수 있으며 뛰어난 그래픽과 모바일의 한계를 넘어서는 핵앤슬래시 전투 액션을 경험할 수 있다.
두 번째 체험존에서는 지금껏 모바일 게임에서 경험하지 못한 로스트아크 모바일만의 다양한 기믹과 패턴을 경험할 수 있는 ‘파티 협력 플레이’가 제공되며 다양한 플레이 지원 시스템을 통해 공략과 협력 플레이를 진행할 수 있다. 파티 플레이는 로스트아크 대표 던전인 ‘모라이 유적’을 어비스 던전으로 새롭게 재구성해 공개 예정이다.
더불어 2층 별도 공간에 특별한 마련된 ‘스페셜 플레이 체험존’에서는 로스트아크 모바일 세상과 캐릭터들을 바로 눈앞에서 펼쳐지는 것처럼 생동감 있게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시연 공간 외에도, 로스트아크의 아름다운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미디어 전시관도 진행된다. 이용자들을 로스트아크 IP 세계 속 여행으로 안내한다. 아름다운 아크라시아의 세계를 입체적으로 구성된 높이 5m의 대형 LED와 함께 가까이 만나볼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다양한 지스타 현장 이벤트도 공개했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6일부터 19일 지스타 전시 기간 동안 로스트아크 모바일 부스 콘텐츠 체험존에서 시연에 참여한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지스타 기간 동안 ‘모코코 리프레시 카페 with 이디야커피’도 함께 운영한다. 이디야커피와 함께 운영하는 이번 카페는 로스트아크 모바일을 즐기는 마스코트 ‘모코코’의 모습으로 꾸며진 휴게 공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