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뷔의 ‘프렌즈’(FRI(END)S)’가 팝의 본고장 영국의 최대 차트인 ‘오피셜 빅 톱 40’에서 4주 연속 진입하며 인기를 빛냈다.
(자료=Official Big Top 40 Chart)
영국 ‘오피셜 빅 톱 40’(Official Big Top 40) 차트에 따르면, 뷔의 디지털 싱글 ‘프렌즈’는 32위에 올라 4주 연속 차트인했다. 이로써 뷔는 K팝 솔로곡 기준으로 해당 차트에 최장 기간 이름을 올렸다.
(자료=(UK Official Chart)
‘프렌즈’는 영국의 대표 음악 차트인 ‘UK 오피셜 차트’(UK Official Chart)가 발표한 최신 차트 중 ‘오피셜 싱글 다운로드’(Official Singles Download) 및 ‘오피셜 싱글 세일즈‘(Official Singles Sales) 차트에서 각각 10위, 11위에 랭크, 3주 연속 차트인하는 기록을 세웠다. ‘프렌즈’는 ‘오피셜 싱글 차트’(Official Singles Chart)에서 데뷔 후 첫 주에 13위에 진입, 2주 연속 차트인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뮤직비디오 또한 영국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영국 ‘아이튠즈 뮤직비디오 차트’(iTunes Music Video Chart) 및 세계 3대 글로벌 음원 플랫폼 ‘타이달’(Tidal)의 ‘UK 톱 비디오 차트’(UK Top Video Chart)에서도 1위에 등극하였다. ‘프렌즈’는 유튜브 월드와이드 뮤직 카테고리에서도 14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MTV 뮤직 UK’가 공식 계정에 ‘프렌즈’의 뮤직비디오를 소개하며 “이 노래가 내 머릿속에서 맴돌고 있다. 이번 주 가장 많이 찾아보는 뮤직비디오다”라고 언급할 정도로 글로벌 인기를 이끌어 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