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BTS) 뷔의 ‘크리스마스트리’(Christmas Tree)가 연말과 함께 찾아왔다.
(자료=빌보드)
뷔의 ‘크리스마스트리’는 작년 19위에 이어 올해도 24위를 기록하며 ‘21세기 최고의 크리스마스 송 30’에 K팝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빌보드는 “매년 연말연시의 최고 즐거움은 음악이라고 굳게 믿고 있다. 빙 크로스비의 ‘White Christmas’, 브렌다 리의 ‘Rockin' Around The Christmas Tree’ 같은 명곡을 빼놓을 수 없다”고 설명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이어 “Y2K 이전 시대의 노래들을 존중하는 것은 좋지만, 21세기 최고의 크리스마스 노래 중에는 숨겨진 보석 같은 곡들도 있다. 빌보드 차트 정상에 오른 곡들도 있으며, 이미 시대를 초월하는 명곡으로 자리매김할 곡들도 있다”며 지난 25년 동안 탄생한 수많은 명곡들 중 빌보드가 선정한 이 시기 최고의 크리스마스 캐럴들을 발표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빌보드는 ‘크리스마스트리’를 ‘21세기 최고의 크리스마스 송 30’에 포함시키며 “Your light’s the only thing that keeps the cold out / Moon in the summer night / Whispering of the stars / They’re singing like Christmas trees for us”를 베스트 가사부분으로 꼽았다.
(자료=빅히트 뮤직)
‘크리스마스트리’는 드라마 ‘그해 우리는’의 OST로 지난 2021년 12월 24일 발매됐다. 뷔의 부드러운 감성보컬이 드라마의 감정선을 극대화시키며 몰입감을 높인다고 평가받았다.
크리스마스이브에 발표돼 레전드 크리스마스캐럴이 빌보드 차트를 점령한 가운데 K-OST 최초로 빌보드 ‘핫 100’에 79위로 진입했으며 ‘홀리데이 핫 100’ 차트에도 55위로 데뷔했다. K팝 최초로 빌보드 ‘홀리데이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위에 올랐다. K팝 솔로곡 최초로 빌보드 미국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