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C9엔터테인먼트
그룹 씨아이엑스(CIX)가 이번 앨범의 콘셉트에 대해 밝혔다.
19일 오후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씨아이엑스의 두 번째 EP앨범 헬로 챕터 2. ‘안녕. 낯선공간’(2nd EP Album HELLO Chapter 2. ‘Hello, Strange Place)’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씨아이엑스의 이번 앨범은 지난 7월 선보였던 첫 번째 EP앨범 '헬로 챕터 1. ‘안녕, 낯선사람(HELLO Chapter 1. ‘Hello, Strange)의 연부작 앨범으로, ‘2019 학교’ 콘셉트로 입시지옥, 학원폭력, 방관, 결손 가정 등 학교 안팎에서 벌어지는 사회적 문제점을 담은 스토리 필름 5편을 선공개했다.
승훈은 이번 앨범 콘셉트에 대해 “학교를 둘러싸고 벌어지는 다양한 이야기를 하고 있어서 교복이 메인 착장이다. 또 헤어스타일도 캐릭터에 따라 변화가 있는데 BX는 복학생 느낌을 살리고자 탈색을 했다. 나는 연습생 신분을 갖고 있어서 다른 친구들과 다른 헤어 컬러를 선택했다”고 말했다.
씨아이엑스의 타이틀곡은 ‘순수의 시대(Numb)’다. 어른들의 무관심과 방관 아래 부조리한 문제들에 대해 침묵을 강요당하며 꿈을 잃고 무감각 해져가는 10대들에게 던지는 메시지를 담은 힙합 베이스의 댄스곡이다. 이날 오후 6시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