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뷔가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33억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군백기에도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뷔의 스포티파이 공식 페이지에는 솔로 앨범 ‘레이오버’(Layover), 드라마 OST, 자작곡, 협업곡이 등록돼 있다. 크레딧된 곡들은 글로벌 팝스타와의 컬래버레이션보다 그만의 감성과 고유한 음악성이 담겼다.
(자료=스포티파이)
첫 솔로 앨범 ‘레이오버’는 K팝 솔로 가수 최초로 스포티파이에서 수록된 전곡이 1억 스트리밍을 돌파하는 기록을 경신했다. ‘레이오버’는 107개국의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1위를 기록, 스포티파이 글로벌 주간 차트에서 모든 트랙이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레이오버’는 현재 총 17억 5000만 스트리밍을 기록하고 있다.
(자료=빅히트 뮤직)
‘레이오버’ 수록곡 ‘슬로우 댄싱’(Slow Dancing)은 101개국, ‘레이니 데이즈’(Rainy Days)는 103개국, ‘러브 미 어게인’(Love Me Again)이 100개국에서 각각 아이튠즈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스위트 나이트’(Sweet Night)는 전 세계 아티스트 최초로 119개국 아이튠즈에서 1위를 차지하는 대기록을 경신했으며 ‘크리스마스트리’(Christmas Tree)는 100개국, ‘프렌즈’(FRI (END)S) 102개국, ‘웨어에버 유 아’(wherever u r)는 100개국 아이튠즈 1위를 기록했다.
한편, 뷔의 스포티파이 팔로워는 1856만 4114명으로 K팝 솔로이스트 1위, 전 세계 스포티파이 팔로워 순위에서는 101위를 기록하고 있다. 수많은 리스너들에게 뷔만의 독자적인 음악성을 인정받으며 솔로아티스트로서의 위상을 입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