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넷마블)
■ 넷마블 '나혼렙: 어라이즈', 출시 100일 기념 SSR 헌터 '고건희' 지급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오는 15일부터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개발사 넷마블네오)의 서비스 100일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먼저 '100일 축하! 출석 선물' 이벤트가 오는 15일부터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게임에 접속만 해도 SSR 등급 신규 헌터 '고건희'를 비롯해 '커스텀 모집 티켓', '영웅 룬 상자'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특히 '커스텀 모집 티켓'은 오는 22일 예정된 업데이트 이벤트 보상을 포함, 최대 100장까지 획득할 수 있다.
여기에 오는 9월 12일까지는 '매일 100마정석 무료 지급' 이벤트가 진행되며, 참여자에게 최대 총 2800개의 마정석 혜택이 지원된다. 또 14일에는 SSR 등급 헌터 '엠마 로랑'의 오리지널 스토리 및 비밀 서고 추가, 혼돈의 전장 12단계로 확장 등의 콘텐츠 추가가 이뤄졌다.
(사진=넷마블)
■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신규 SSR+ 동료 '가람' 등장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개발사 넷마블엔투)에 신규 SSR+ 동료 '은둔자 가람'을 업데이트했다고 14일 밝혔다.
'은둔자 가람'은 청 속성 서포터로, 버프 싸움에 특화된 원거리 서포터 캐릭터다. 이 캐릭터는 원작에서 죽음의 층에 기거하는 잊혀진 자하드 공주다. '가람'은 쌍둥이 언니인 유람과 함께 자하드 공주로서 각각 쪽빛 칠월과 푸른 팔월을 하사받았으나, 모종의 이유로 미쳐버린 언니를 처단하고 무기를 가지고 사라졌던 인물이다.
이와 함께 SSR 동료 '자하드의 공주 아낙'도 새롭게 추가됐다. 기존의 '아낙' 캐릭터가 원작 초반의 모습이라면, 이번엔 랭커가 된 후의 모습으로 새롭게 디자인됐다. '아낙'은 적 속성 탱커로, 공격력이 가장 높은 아군에게 무적기, 보호막을 주는 탱커 직업군이다.
(사진=네오위즈)
■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신규 이벤트 팩 '비치사이드 엔젤스' 공개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겜프스엔(대표 이준희)이 개발한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에 여름 이벤트 팩 '비치사이드 엔젤스'를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신규 여름 이벤트 팩에는 '세라'와 '테레제'가 비키니 대회 출전을 준비하며 벌어지는 사건이 담겼다. 검은 옷을 입은 '노출 관리단'이 대회를 방해하며 이야기가 시작되고, '유스티아', '안젤리카', '베나카' 등이 힘을 합쳐 위기를 극복해 나간다. 해당 이벤트 팩은 오는 9월 12일까지 운영된다.
이와 함께 오는 8월 29일까지 시즌 이벤트 '클릭! 클릭! 서머'가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에는 해변에서의 휴가를 방해하는 파파라치를 물리치는 대배우 '이클립스'와 '모르페아'의 이야기가 담겼다. 이용자는 일반 전투와 챌린지 전투 각각 15개씩 총 30개의 전투를 즐길 수 있으며, 보스 '크랩 머더'를 상대하게 된다.
(사진=넥슨)
■ 넥슨 '바람의 나라: 연', 신규 지역 '나린' 추가
넥슨(공동 대표 김정욱·강대현)은 슈퍼캣(대표 김영을)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신규 지역 '나린'을 업데이트했다고 14일 밝혔다.
'나린'은 '아래하늘' 세계 속 숨겨진 바다 지역으로, 이용자는 '청의태자'와 함께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며 도트 그래픽으로 표현된 아름다운 바다 속 풍경을 체험할 수 있다. 넥슨은 '산호 해변', '소금 너울' 등 신규 사냥터 4종과 함께 다양한 해양생물 몬스터를 추가하고, '나린' 지역 전용 배경음악 3종도 새롭게 선보였다.
이와 함께 용궁 '탑', '성운' 등 지역 전용 성장 콘텐츠도 새롭게 추가됐다. 용궁 '탑'은 900레벨 이상부터 입장 가능하며, 이용자는 층별 정복 보상으로 획득 가능한 '소용돌이의 기원'을 활용해 용궁 지역의 '성운'을 성장시킬 수 있다. 또 용궁 '탑'을 200층까지 모두 정복하면 '용궁의 보고' 던전이 열린다.
(사진=크래프톤)
■ 크래프톤 5민랩 '스매시 레전드', '구미' 캐릭터 여름맞이 스킨 추가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5민랩(대표 박문형)은 실시간 PVP 액션 게임 '스매시 레전드'의 업데이트와 함께 인기 레전드 '구미'의 여름맞이 스킨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스핀오프 패스 '마법소녀의 화려한 바캉스!'가 오는 10월 8일까지 8주간 진행된다. 이용자는 패스 보상으로 획득한 픽업 패션 티켓과 소원의 큐브 등을 사용해 '구미'의 신화 등급 여름맞이 스킨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패스를 구매하면 이용자는 별도의 신화 등급 스킨과 아이콘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무료 레전드 체험 시스템이 새롭게 운영된다. 이용자는 이 시스템을 통해 일부 레전드를 일정 기간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다. 무료 체험 기간에 성장시킨 무료 레전드의 정보는 별도로 저장되며, 이후 레전드를 구매하면 동일한 능력치의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다.
(사진=컴투스)
■ 컴투스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 신규 셰프 챌린지 '쿠란토' 시작
컴투스(대표 남재관) 신작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에 '셰프 챌린지' 콘텐츠의 신규 테마를 업데이트했다고 14일 밝혔다.
'셰프 챌린지'는 다양한 요리를 테마로 한 도전용 스테이지로,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기존 스테이지와 달리 요리 경연 대회 콘셉트로 진행된다. 이 콘텐츠는 스테이지 수가 일반 레스토랑보다 적은 대신 요리 과정을 빠르게 익혀야 하며, 심사위원 3인을 만족시켜야 클리어할 수 있다.
이번 '셰프 챌린지'는 각종 해산물과 닭고기, 햄, 감자 등을 한데 섞어 익힌 칠레의 전통 요리 '쿠란토'를 테마로 펼쳐진다. 이용자는 함께 곁들여 먹는 음료와 디저트 등도 함께 요리할 수 있다. 이번 챌린지는 오는 9월 3일까지 3주간 참여할 수 있으며,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젬과 각종 부스터 아이템 등을 얻을 수 있다.
(사진=워게이밍)
■ 워게이밍 '월드 오브 워십', '블루아카이브' 컬래버 시작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해상 전투 MMO 게임 '월드 오브 워쉽'이 넥슨(공동 대표 김정욱·강대현)의 자회사 넥슨게임즈가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와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에서는 '이자요이 노노미', '오쿠소라 아야네', '타카나시 호시노', '스나오오카미 시로코', '쿠로미 세리카' 등 블루 아카이브의 인기 캐릭터 함장 5명이 새롭게 등장한다. 모든 블루 아카이브 함장들은 고유 음성이 제공되며, 해당 함장으로 전투에 참여하면 고유의 배경 음악이 재생된다.
이와 함께 '이자요이 노노미'에 영감을 받은 독일 전함 'BA Tirpitz'부터 각각 '오쿠소라 아야네', '타카나시 호시노'에 영감을 받은 일본 순양함 'BA Takahashi'와 미국 전함 'BA Montana' 등 프리미엄 군함 3척이 추가된다. 각 신규 프리미엄 군함에는 블루 아카이브를 테마로 한 스킨이 포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