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넥슨) 국내 게임사들이 20일(현지시각) 독일 쾰른에서 진행된 세계 최대 게임 전시회 ‘게임스컴 2024’의 전야제 ‘ONL(Opening Night Live)’에서 신작 정보들을 대거 공개했다. 우선 넥슨은 올해 ‘퍼스트 버서커: 카잔’, ‘아크 레이더스’, ‘데이브 더 다이버’ 등 글로벌 기대작 3종의 신규 정보를 공개했다. 넥슨은 ‘카잔’ 정식 출시를 2025년 상반기로 확정하고 테크니컬 클로즈 베타 테스트(TCBT) 시점을 오는 10월 11일로 예고했다. 테스트를 통해 기술 완성도를 검증하고 출시까지 완성도를 높여 PC(Steam), 콘솔(Xbox, PlayStation) 플랫폼에서 동시 출시할 계획이다. 또 넥슨의 자회사 엠바크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3인칭 슈팅 신작 ‘아크 레이더스’는 글로벌 테스트 일정을 깜짝 공개했다. 테스트는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스팀에서 진행된다. ‘아크 레이더스’는 공상 과학을 소재로 한 PvPvE 형식의 익스트랙션 슈터로, PC 및 콘솔 플랫폼에 유료 패키지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 ‘데이브 더 다이버’는 오는 10월 신규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예고하는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은 이번 게임스컴 ONL에서 ‘인조이’, ‘다크앤다커 모바일’ 최신 영상을 공개했다. ‘인조이’는 게임스컴 어워드 2024에서 ‘가장 재미있는 게임(Most Entertaining)’ 부문에 후보작으로 선정됐다. 크래프톤의 게임이 게임스컴 어워드에 후보작으로 이름을 올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ONL에서 공개한 영상을 통해 글로벌 사전 예약의 시작을 최초로 공개했다. 모바일은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갤럭시 스토어 등에서, PC에서는 ‘구글 플레이 게임즈(Google Play Games)’를 통해 사전 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가 국내 서비스하는 액션 RPG ‘패스 오브 엑자일 2’도 신규 트레일러를 공개하고 얼리 액세스(앞서 해보기) 일정을 발표했다.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가 개발한 ‘패스 오브 엑자일 2’의 얼리 액세스는 오는 11월 16일(KST) 시작한다. ‘패스 오브 엑자일 2’는 ‘패스 오브 엑자일’의 정식 후속작으로 6개의 캠페인, 100개의 독특한 환경, 600여 종의 몬스터와 100여 종의 보스로 구성됐다. 이용자는 12개의 클래스 중 하나를 골라 자신의 취향에 맞게 육성할 수 있고, 각 클래스는 3개의 전직 클래스를 보유해, 총 36개의 전직 클래스를 만나볼 수 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는 히트 FPS 게임 ‘크로스파이어’를 기반으로 한 애니메이션 제작 소식을 알렸다. 크로스파이어 애니메이션은 미국 아마존 산하 프라임 비디오와 넷플릭스 ‘러브, 데스+로봇’ 제작사로 유명한 블러 스튜디오가 만든 옴니버스 애니메이션 ‘시크릿 레벨(Secret Level)’의 15개 에피소드 중 한편으로 제작된다. ‘시크릿 레벨’의 총괄 프로듀서는 ‘데드풀’, ‘터미네이터: 다크 페이트’ 등을 연출한 팀 밀러 감독이 맡았다. 팀 밀러 프로듀서는 이번 게임스컴에서 15개의 글로벌 게임 IP를 기반으로 한 ‘시크릿 레벨’을 직접 소개했다. 이 중 ‘크로스파이어’편은 원작 게임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15분 분량의 단편 애니메이션으로, 오는 12월 10일 프라임 비디오에서 론칭 예정이다. 다른 14개의 에피소드에는 ‘던전 앤 드래곤’, ‘팩맨’, ‘메가맨’ 등 게임 산업의 기념비적인 IP들이 포함됐다.

넥슨·크래프톤·카카오게임즈, 게임스컴서 기대작 대거 공개

게임스컴 2024 전야제 ONL, 한국 게임사들 신작 정보 ‘풍성’

백민재 기자 승인 2024.08.21 10:19 의견 0
(사진=넥슨)

국내 게임사들이 20일(현지시각) 독일 쾰른에서 진행된 세계 최대 게임 전시회 ‘게임스컴 2024’의 전야제 ‘ONL(Opening Night Live)’에서 신작 정보들을 대거 공개했다.

우선 넥슨은 올해 ‘퍼스트 버서커: 카잔’, ‘아크 레이더스’, ‘데이브 더 다이버’ 등 글로벌 기대작 3종의 신규 정보를 공개했다. 넥슨은 ‘카잔’ 정식 출시를 2025년 상반기로 확정하고 테크니컬 클로즈 베타 테스트(TCBT) 시점을 오는 10월 11일로 예고했다. 테스트를 통해 기술 완성도를 검증하고 출시까지 완성도를 높여 PC(Steam), 콘솔(Xbox, PlayStation) 플랫폼에서 동시 출시할 계획이다.

또 넥슨의 자회사 엠바크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3인칭 슈팅 신작 ‘아크 레이더스’는 글로벌 테스트 일정을 깜짝 공개했다. 테스트는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스팀에서 진행된다. ‘아크 레이더스’는 공상 과학을 소재로 한 PvPvE 형식의 익스트랙션 슈터로, PC 및 콘솔 플랫폼에 유료 패키지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 ‘데이브 더 다이버’는 오는 10월 신규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예고하는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은 이번 게임스컴 ONL에서 ‘인조이’, ‘다크앤다커 모바일’ 최신 영상을 공개했다. ‘인조이’는 게임스컴 어워드 2024에서 ‘가장 재미있는 게임(Most Entertaining)’ 부문에 후보작으로 선정됐다. 크래프톤의 게임이 게임스컴 어워드에 후보작으로 이름을 올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ONL에서 공개한 영상을 통해 글로벌 사전 예약의 시작을 최초로 공개했다. 모바일은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갤럭시 스토어 등에서, PC에서는 ‘구글 플레이 게임즈(Google Play Games)’를 통해 사전 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가 국내 서비스하는 액션 RPG ‘패스 오브 엑자일 2’도 신규 트레일러를 공개하고 얼리 액세스(앞서 해보기) 일정을 발표했다.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가 개발한 ‘패스 오브 엑자일 2’의 얼리 액세스는 오는 11월 16일(KST) 시작한다.

‘패스 오브 엑자일 2’는 ‘패스 오브 엑자일’의 정식 후속작으로 6개의 캠페인, 100개의 독특한 환경, 600여 종의 몬스터와 100여 종의 보스로 구성됐다. 이용자는 12개의 클래스 중 하나를 골라 자신의 취향에 맞게 육성할 수 있고, 각 클래스는 3개의 전직 클래스를 보유해, 총 36개의 전직 클래스를 만나볼 수 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는 히트 FPS 게임 ‘크로스파이어’를 기반으로 한 애니메이션 제작 소식을 알렸다. 크로스파이어 애니메이션은 미국 아마존 산하 프라임 비디오와 넷플릭스 ‘러브, 데스+로봇’ 제작사로 유명한 블러 스튜디오가 만든 옴니버스 애니메이션 ‘시크릿 레벨(Secret Level)’의 15개 에피소드 중 한편으로 제작된다.

‘시크릿 레벨’의 총괄 프로듀서는 ‘데드풀’, ‘터미네이터: 다크 페이트’ 등을 연출한 팀 밀러 감독이 맡았다. 팀 밀러 프로듀서는 이번 게임스컴에서 15개의 글로벌 게임 IP를 기반으로 한 ‘시크릿 레벨’을 직접 소개했다. 이 중 ‘크로스파이어’편은 원작 게임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15분 분량의 단편 애니메이션으로, 오는 12월 10일 프라임 비디오에서 론칭 예정이다. 다른 14개의 에피소드에는 ‘던전 앤 드래곤’, ‘팩맨’, ‘메가맨’ 등 게임 산업의 기념비적인 IP들이 포함됐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