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의 위믹스 재단이 블록체인 게임 활성화를 위해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 리뉴얼과 위믹스 페이(WEMIX Pay) 도입 준비에 박차를 가한다.
앞서 위믹스 재단은 지난달 16일 위믹스 데이를 통해 위믹스 플레이의 새 단장을 예고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위믹스 플레이는 오는 9월 기존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에서 커뮤니티 중심 플랫폼으로 재탄생할 예정이다.
새롭게 바뀐 위믹스 플레이는 게이머와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자유롭게 활동하는 공간이 된다. 게임 공략과 최신 밈(MEME)을 공유하고, 신규 게임 아트를 미리 보는 것도 가능하다. 개발자 AMA(Ask Me Anything)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위믹스 재단은 최대 100만 플레이 포인트(PLAY Point) 규모의 위믹스 플레이 사전가입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재단은 선착순 5만 명에게 플레이 포인트를 지급하고 친구 초대 이벤트도 선보인다. 플레이 포인트는 향후 플레이 토큰과 교환 가능하다.
이와 함께 위믹스 플레이의 새 결제 수단인 위믹스 페이가 도입된다. 위믹스 페이는 가상 화폐 위믹스(WEMIX)로 다양한 게임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는 결제 방법이다. 위믹스 페이가 많이 사용될수록 이용자들에게 돌아가는 혜택이 커지고, 위믹스의 쓰임새와 수요, 가치도 함께 늘어난다는 설명이다.
위믹스 재단은 향후 위믹스 플레이와 위믹스 페이를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를 더욱 강화하고, 이용자들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