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넥슨재단)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은 넥슨재단에서 지원하고 있는 단계별 코딩교육을 소개하는 9월 '착한선물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넥슨재단은 지역, 소득 등 환경의 제약 없이 누구나 코딩을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체계적으로 단계별 프로그래밍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재단은 지난 2020년부터 컴퓨팅 사고력 함양을 위한 '하이파이브 챌린지'를 통해 전국의 초·중·특수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브릭 놀이'와 책 속 문제를 공학적으로 해결하는 '노블 엔지니어링 교수법'을 융합한 교육 커리큘럼을 보급해오고 있다.
이와 함께 지난 2일 정식으로 출시된 코딩 교육 플랫폼 '헬로메이플'을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블록 코딩으로 게임을 직접 제작하고 플레이 해보며 쉽고 재미있게 코딩을 배울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9월 '착한선물 릴레이 이벤트'에서는 이달 정식 출시된 '헬로메이플'과 이용자들의 첫 만남을 기념하여 '헬로메이플 웰컴키트'를 선물한다. 메이플스토리의 캐릭터를 활용한 웰컴키트는 노트, 마우스 패드, 볼펜, 키캡, 무선 칫솔살균기로 구성됐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30일까지 넥슨 30주년 기념 메인 페이지의 '30주년 기프트샵'에서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 중 30명을 추첨해 선물을 증정한다. 넥슨재단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도 보너스 이벤트를 통해 '나에게 맞는 코딩 교육 찾기' 테스트 결과를 댓글로 작성하는 이용자에게 추첨을 통해 핑크빈 키보드를 지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