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카카오) 카카오의 기업재단 카카오임팩트(이사장 류석영)는 연세대학교 고등교육혁신원과 ‘테크포임팩트 캠퍼스’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5일 경기도 성남시 카카오판교아지트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연세대학교 최윤정 고등교육혁신원장과 카카오임팩트 류석영 이사장과 육심나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카카오임팩트와 연세대학교는 ‘테크포임팩트 캠퍼스’를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테크포임팩트 캠퍼스’는 학생들과 비영리 조직을 연결하여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기술 솔루션을 개발하는 프로젝트 수업을 개설하고,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부터 카이스트와 프로젝트 수업을 진행해 왔으며, 이번 연세대학교와의 협약으로 더 많은 학생들과 함께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임팩트와 연세대학교는 ‘테크포임팩트 캠퍼스’를 추진하기 위해 ▲수업 공동 기획 및 개발 ▲수업 개설 및 운영 등을 함께 진행하며, 카카오임팩트는 ▲카카오 및 계열사 직원과 사회혁신가로 구성된 전문가 멘토링 제공 ▲대외 홍보 ▲사업비 등을 추가로 지원한다. 카카오임팩트 류석영 이사장은 “이번 연세대학교와의 업무 협약을 시작으로 전국 대학교들과의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우리나라 미래 인재들에게 기술을 활용해 사회에 긍정적 변화를 주도하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카카오임팩트, 연세대와 ‘테크포임팩트 캠퍼스’ 추진

향후 전국 대학교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확장할 계획

백민재 기자 승인 2024.09.25 15:50 의견 0
(사진=카카오)

카카오의 기업재단 카카오임팩트(이사장 류석영)는 연세대학교 고등교육혁신원과 ‘테크포임팩트 캠퍼스’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5일 경기도 성남시 카카오판교아지트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연세대학교 최윤정 고등교육혁신원장과 카카오임팩트 류석영 이사장과 육심나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카카오임팩트와 연세대학교는 ‘테크포임팩트 캠퍼스’를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테크포임팩트 캠퍼스’는 학생들과 비영리 조직을 연결하여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기술 솔루션을 개발하는 프로젝트 수업을 개설하고,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부터 카이스트와 프로젝트 수업을 진행해 왔으며, 이번 연세대학교와의 협약으로 더 많은 학생들과 함께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임팩트와 연세대학교는 ‘테크포임팩트 캠퍼스’를 추진하기 위해 ▲수업 공동 기획 및 개발 ▲수업 개설 및 운영 등을 함께 진행하며, 카카오임팩트는 ▲카카오 및 계열사 직원과 사회혁신가로 구성된 전문가 멘토링 제공 ▲대외 홍보 ▲사업비 등을 추가로 지원한다.

카카오임팩트 류석영 이사장은 “이번 연세대학교와의 업무 협약을 시작으로 전국 대학교들과의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우리나라 미래 인재들에게 기술을 활용해 사회에 긍정적 변화를 주도하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