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최강 흥행 아이콘의 맹위를 떨치고 있다. (자료=스포티파이)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정국이 지난해 11월 발매한 첫 솔로 앨범 'GOLDEN'(골든)의 수록곡 'Yes or No'(예스 오아 노)가 2억 스트리밍(필터링 전)을 돌파했다. 또 '유럽의 빌보드'로 불리는 '월드뮤직어워드'(WMA)에 따르면, 정국은 스포티파이 개인 계정에서 2억 스트리밍된 곡(8개)을 가장 많이 보유한 K-팝 솔로 가수가 됐다. (자료=빅히트 뮤직) 'Yes or No'는 사랑에 빠진 주인공이 상대방에게 직진 고백을 하는 가사가 특징이다. 정국의 달달한 음색과 감미로운 보이스는 물론 나를 사랑하는지 듣고 싶은 떨림과 호기심의 감정선을 유니크한 팝 보컬과 리듬감 넘치는 그루브를 더해 리스너들의 고막을 제대로 홀린다. (자료=스포티파이) 이와 함께 정국은 방탄소년단 솔로곡 'Euphoria'(유포리아), '시차'까지 스포티파이에서 2억 이상 스트리밍된 곡을 통산 10개 기록하게 되면서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글로벌 영향력과 막강한 음원 제왕의 위엄도 자랑했다. 한편, 정국은 스포티파이 계정을 개설한 이래 억대 스트리밍 곡 총 18개를 역대 K-팝 솔로 가수 최다 배출시켰다.

[BTS News] 방탄소년단 정국 ‘Yes or No’, 스포티파이 2억 스트리밍 돌파…고막을 홀리는 가창력

반경림 기자 승인 2024.09.27 07:00 의견 0
(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최강 흥행 아이콘의 맹위를 떨치고 있다.

(자료=스포티파이)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정국이 지난해 11월 발매한 첫 솔로 앨범 'GOLDEN'(골든)의 수록곡 'Yes or No'(예스 오아 노)가 2억 스트리밍(필터링 전)을 돌파했다. 또 '유럽의 빌보드'로 불리는 '월드뮤직어워드'(WMA)에 따르면, 정국은 스포티파이 개인 계정에서 2억 스트리밍된 곡(8개)을 가장 많이 보유한 K-팝 솔로 가수가 됐다.

(자료=빅히트 뮤직)

'Yes or No'는 사랑에 빠진 주인공이 상대방에게 직진 고백을 하는 가사가 특징이다. 정국의 달달한 음색과 감미로운 보이스는 물론 나를 사랑하는지 듣고 싶은 떨림과 호기심의 감정선을 유니크한 팝 보컬과 리듬감 넘치는 그루브를 더해 리스너들의 고막을 제대로 홀린다.

(자료=스포티파이)

이와 함께 정국은 방탄소년단 솔로곡 'Euphoria'(유포리아), '시차'까지 스포티파이에서 2억 이상 스트리밍된 곡을 통산 10개 기록하게 되면서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글로벌 영향력과 막강한 음원 제왕의 위엄도 자랑했다.

한편, 정국은 스포티파이 계정을 개설한 이래 억대 스트리밍 곡 총 18개를 역대 K-팝 솔로 가수 최다 배출시켰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