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린트 김영모 대표. (사진=하이브IM) 하이브IM은 2D 액션 MORPG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의 시즌2 ‘여신의 눈물’ 대규모 업데이트를 맞아 플린트 김영모 대표와의 인터뷰를 1일 공개했다. 김영모 대표는 ‘별이되어라2’의 새로운 시즌에 대한 내용과 앞으로의 개발 방향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각오를 전했다. 그는 “론칭 전부터 지금까지 유저의 목소리가 제일 중요하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며 “초기 일부 업데이트에서는 이 부분이 부족했던 것이 사실이고, 앞으로는 유저 여러분들의 의견을 더욱 더 새겨듣는 개발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시즌2는 시즌1 콘텐츠 업데이트와 병행해 개발이 진행됐기에 쉽지 않은 과정을 거쳤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그만큼 완성도를 높이는 데 집중했다. 김 대표는 “이번 메인 시나리오는 전작을 즐긴 팬들에게 더욱 흥미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그중에서도 ‘라이나라’의 등장은 스토리 전개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며, 심혈을 기울여 제작한 부분이므로 꼭 경험해 보시길 추천드린다”고 밝혔다. (사진=하이브IM) 시즌2에서는 이벤트 보상이 상당하다. 김 대표는 “시즌2 업데이트에서는 특히 강력한 보상들이 배치된 것은 사실이며, 성장에 대한 요구치가 높아진 만큼 재화 수급량도 늘어나게 될 것”이라며 “하지만, 단순히 반복적인 보상보다는 특정한 액션에 대한 보상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지난 6개월 간 거의 매달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했으며, 이는 개발진들의 애정과 희생이 아니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이라며 “이 자리를 빌려 ‘별이되어라2’의 개발진과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보낸다”고 덧붙였다. 게임 내 다양한 콘텐츠에도 불구하고 일부 유저들은 여전히 방향을 잡기 어려워한다는 의견에 대해서는 “시즌1은 콘텐츠 내실을 다지고 추진력을 얻는 기간이었다고 생각한다”며 “시즌2에서는 이 추진력을 바탕으로 ‘선택과 집중’을 통해 더욱 개선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밸런스 업데이트에 대해서는 “밸런스 패치의 최우선 과제는 각 기사가 본인 개성에 맞는 자기 포지션을 찾아가는 것”이라며 “장기적으로 사용률이 적은 4성 기사들의 사용처 역시 넓히기 위한 고민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해외 유저들에 대한 반응도 전했다. 김 대표는 “감사하게도 대만과 일본 유저 분들로부터 많은 지지를 받고 있다”며 “같은 아시아 국가라는 점에서 국가 간의 큰 차이가 있기보다 국가 안에서도 몰입 수준에 따라 유저의 반응이 달라지는 것 같다”고 말했다. (사진=하이브IM)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서는 ‘월드 보스’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김영모 대표는 “내부에서도 많은 노력을 들여 준비하고 있는 콘텐츠인 만큼, 퀄리티 향상을 위해 신중하게 일정을 조정하고 있다”고 말했다. 더불어 새로운 ‘천계의 시련’ 콘텐츠도 준비 중이다. 그는 “무한에 가까운 난도를 경험할 수 있는 도전형 엔드 콘텐츠라고 할 수 있으며, 시련의 탑을 완전히 대체하는 콘텐츠로 제공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김영모 대표는 “전작 이후 신규 론칭은 정말 오랜만이었고, 그만큼 낯설고 어려운 부분이 많았다”며 “서투른 부분에도 불구하고 사랑해 주신 유저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해드린다”고 전했다. ‘별이되어라2’ 공식 커뮤니티를 비롯해 유저들의 다양한 의견들을 꼼꼼히 살펴보고 있다는 그는 “게임을 즐겨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어떤 쓴소리도 달게 받을 테니 공식 카페에 다양한 의견 편하게 올려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별이되어라2’ 김영모 대표 “유저 목소리 더욱 새겨듣겠다”

하이브IM,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 시즌2 ‘여신의 눈물’ 대규모 업데이트

백민재 기자 승인 2024.11.01 17:00 | 최종 수정 2024.11.05 08:02 의견 0
플린트 김영모 대표. (사진=하이브IM)

하이브IM은 2D 액션 MORPG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의 시즌2 ‘여신의 눈물’ 대규모 업데이트를 맞아 플린트 김영모 대표와의 인터뷰를 1일 공개했다.

김영모 대표는 ‘별이되어라2’의 새로운 시즌에 대한 내용과 앞으로의 개발 방향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각오를 전했다.

그는 “론칭 전부터 지금까지 유저의 목소리가 제일 중요하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며 “초기 일부 업데이트에서는 이 부분이 부족했던 것이 사실이고, 앞으로는 유저 여러분들의 의견을 더욱 더 새겨듣는 개발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시즌2는 시즌1 콘텐츠 업데이트와 병행해 개발이 진행됐기에 쉽지 않은 과정을 거쳤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그만큼 완성도를 높이는 데 집중했다. 김 대표는 “이번 메인 시나리오는 전작을 즐긴 팬들에게 더욱 흥미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그중에서도 ‘라이나라’의 등장은 스토리 전개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며, 심혈을 기울여 제작한 부분이므로 꼭 경험해 보시길 추천드린다”고 밝혔다.

(사진=하이브IM)

시즌2에서는 이벤트 보상이 상당하다. 김 대표는 “시즌2 업데이트에서는 특히 강력한 보상들이 배치된 것은 사실이며, 성장에 대한 요구치가 높아진 만큼 재화 수급량도 늘어나게 될 것”이라며 “하지만, 단순히 반복적인 보상보다는 특정한 액션에 대한 보상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지난 6개월 간 거의 매달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했으며, 이는 개발진들의 애정과 희생이 아니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이라며 “이 자리를 빌려 ‘별이되어라2’의 개발진과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보낸다”고 덧붙였다.

게임 내 다양한 콘텐츠에도 불구하고 일부 유저들은 여전히 방향을 잡기 어려워한다는 의견에 대해서는 “시즌1은 콘텐츠 내실을 다지고 추진력을 얻는 기간이었다고 생각한다”며 “시즌2에서는 이 추진력을 바탕으로 ‘선택과 집중’을 통해 더욱 개선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밸런스 업데이트에 대해서는 “밸런스 패치의 최우선 과제는 각 기사가 본인 개성에 맞는 자기 포지션을 찾아가는 것”이라며 “장기적으로 사용률이 적은 4성 기사들의 사용처 역시 넓히기 위한 고민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해외 유저들에 대한 반응도 전했다. 김 대표는 “감사하게도 대만과 일본 유저 분들로부터 많은 지지를 받고 있다”며 “같은 아시아 국가라는 점에서 국가 간의 큰 차이가 있기보다 국가 안에서도 몰입 수준에 따라 유저의 반응이 달라지는 것 같다”고 말했다.

(사진=하이브IM)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서는 ‘월드 보스’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김영모 대표는 “내부에서도 많은 노력을 들여 준비하고 있는 콘텐츠인 만큼, 퀄리티 향상을 위해 신중하게 일정을 조정하고 있다”고 말했다. 더불어 새로운 ‘천계의 시련’ 콘텐츠도 준비 중이다. 그는 “무한에 가까운 난도를 경험할 수 있는 도전형 엔드 콘텐츠라고 할 수 있으며, 시련의 탑을 완전히 대체하는 콘텐츠로 제공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김영모 대표는 “전작 이후 신규 론칭은 정말 오랜만이었고, 그만큼 낯설고 어려운 부분이 많았다”며 “서투른 부분에도 불구하고 사랑해 주신 유저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해드린다”고 전했다.

‘별이되어라2’ 공식 커뮤니티를 비롯해 유저들의 다양한 의견들을 꼼꼼히 살펴보고 있다는 그는 “게임을 즐겨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어떤 쓴소리도 달게 받을 테니 공식 카페에 다양한 의견 편하게 올려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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