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미국과 일본에서 ‘비비고 소바바치킨’ 판매를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가공식품 K-치킨 글로벌 진출을 선도하고 만두에 이은 차세대 K-푸드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비비고 소바바치킨’은 글로벌 현지 생산처를 활용해 11월 초부터 미국 ‘코스트코(Costco)’에서 판매를 시작했으며 일본에선 코스트코 전 지점에 입점을 마쳤다. 12월에는 유럽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우선 영국·프랑스·독일 에스닉 채널을 중심으로 ‘비비고 소바바치킨’을 선보이고 향후 유통 채널과 국가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에 해외에 출시한 제품은 ‘단짠’ 맛이 특징인 ‘소이허니’다. 꿀을 더한 특제 간장소스로 구현한 감칠맛과 달콤한 맛이 어우러져 남녀노소 모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CJ제일제당은 제품명처럼 소스를 발라도 바삭한 ‘소바바치킨’ 핵심 특성은 그대로 살리되 해외 소비자 조리 행태와 입맛에 맞춰 국가별로 조금씩 맛 변화를 줬다. 유럽과 일본에서 판매되는 제품의 경우 현지 소비자 입맛에 맞춰 소스와 염지 강도를 높여 조금 더 강한 맛을 선보였다. CJ제일제당은 ‘소바바치킨’ 국내 시장 성공 요인이었던 ‘외식 수준 맛 품질’과 ‘바삭함’이 해외에서도 충분히 통할 것으로 보고 있다. 시중에 출시된 아시안 냉동치킨은 소스를 별도로 버무려야 하거나 소스가 입혀진 경우 눅눅한 제품이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비비고 소바바치킨’은 소스가 발라져 있어 조리가 간편하고 바삭함도 유지한 것이 강점이다. 또한 한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로 취식 편의성까지 챙겼다. ‘소바바치킨’은 CJ제일제당이 독자개발한 ‘소스코팅’ 기술을 적용해 갓 튀긴 듯한 바삭함을 구현한 제품이다. 작년 4월 첫 제품인 ‘소이허니’를 선보인 이후 올해 11월 3주차 기준 1200억원에 육박하는 누적 매출을 기록했다. 국내에서는 ‘고메’ 브랜드로 판매하지만 K-푸드 대표 제품은 모두 ‘비비고’로 통합·운영하는 CJ제일제당 글로벌 전략에 따라 해외에서는 ‘비비고’ 브랜드로 소비자들을 만난다. 양신영 CJ제일제당 치킨 GSP 리더는 “냉동치킨 한계를 극복한 독보적인 맛 품질로 국내에서 큰 사랑을 받은 ‘소바바치킨’을 해외 소비자에게도 선보이게 됐다”며 ”현지 소비자 눈높이에 맞는 차별화된 제품을 통해 K-푸드 세계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 ‘비비고 소바바치킨’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 나선다

미국·일본 코스트코서 판매 개시…12월 영·프·독 에스닉 채널서 선론칭
바삭함·K-소스 풍미로 해외 공략… “만두 이은 차세대 K푸드로 집중 육성”

김성준 기자 승인 2024.11.27 08:59 의견 0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미국과 일본에서 ‘비비고 소바바치킨’ 판매를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가공식품 K-치킨 글로벌 진출을 선도하고 만두에 이은 차세대 K-푸드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비비고 소바바치킨’은 글로벌 현지 생산처를 활용해 11월 초부터 미국 ‘코스트코(Costco)’에서 판매를 시작했으며 일본에선 코스트코 전 지점에 입점을 마쳤다. 12월에는 유럽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우선 영국·프랑스·독일 에스닉 채널을 중심으로 ‘비비고 소바바치킨’을 선보이고 향후 유통 채널과 국가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에 해외에 출시한 제품은 ‘단짠’ 맛이 특징인 ‘소이허니’다. 꿀을 더한 특제 간장소스로 구현한 감칠맛과 달콤한 맛이 어우러져 남녀노소 모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CJ제일제당은 제품명처럼 소스를 발라도 바삭한 ‘소바바치킨’ 핵심 특성은 그대로 살리되 해외 소비자 조리 행태와 입맛에 맞춰 국가별로 조금씩 맛 변화를 줬다. 유럽과 일본에서 판매되는 제품의 경우 현지 소비자 입맛에 맞춰 소스와 염지 강도를 높여 조금 더 강한 맛을 선보였다.

CJ제일제당은 ‘소바바치킨’ 국내 시장 성공 요인이었던 ‘외식 수준 맛 품질’과 ‘바삭함’이 해외에서도 충분히 통할 것으로 보고 있다. 시중에 출시된 아시안 냉동치킨은 소스를 별도로 버무려야 하거나 소스가 입혀진 경우 눅눅한 제품이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비비고 소바바치킨’은 소스가 발라져 있어 조리가 간편하고 바삭함도 유지한 것이 강점이다. 또한 한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로 취식 편의성까지 챙겼다.

‘소바바치킨’은 CJ제일제당이 독자개발한 ‘소스코팅’ 기술을 적용해 갓 튀긴 듯한 바삭함을 구현한 제품이다. 작년 4월 첫 제품인 ‘소이허니’를 선보인 이후 올해 11월 3주차 기준 1200억원에 육박하는 누적 매출을 기록했다. 국내에서는 ‘고메’ 브랜드로 판매하지만 K-푸드 대표 제품은 모두 ‘비비고’로 통합·운영하는 CJ제일제당 글로벌 전략에 따라 해외에서는 ‘비비고’ 브랜드로 소비자들을 만난다.

양신영 CJ제일제당 치킨 GSP 리더는 “냉동치킨 한계를 극복한 독보적인 맛 품질로 국내에서 큰 사랑을 받은 ‘소바바치킨’을 해외 소비자에게도 선보이게 됐다”며 ”현지 소비자 눈높이에 맞는 차별화된 제품을 통해 K-푸드 세계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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