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Butter’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 수가 팀 통산 일곱 번째로 10억을 돌파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Butter’는 버터처럼 부드럽게 녹아들어 너를 사로잡겠다는 방탄소년단의 귀여운 고백이 담긴 신나고 경쾌한 노래다. 청량한 신스 팝(Synth Pop) 사운드가 도입부부터 귀를 사로잡는다.
(자료=빅히트 뮤직)
뮤직비디오에서는 가사 내용을 극대화하는 안무가 돋보인다. 일곱 멤버는 머리카락을 쓸어올리는 동작으로 시작되는 군무, 손 키스 동작, 발끝으로 걷는 스텝 등 포인트 안무로 곡의 매력을 강조한다. 또한 흑백과 컬러, 슈트와 운동복, 화려한 조명의 웅장한 무대와 체육관 등 대조되는 요소를 활용한 연출 방식과 구성은 보는 재미를 더한다.
(자료=빅히트 뮤직)
한편 방탄소년단은 ‘Butter’를 포함해 총 39편의 억 단위 조회 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18억 뷰의 ‘Dynamite’,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16억 뷰의 ‘DNA’, 14억 뷰의 ‘MIC Drop (Steve Aoki Remix)’, 13억 뷰의 ‘IDOL’, ‘FAKE LOVE’가 있다. 또한 9억 뷰를 넘긴 ‘피 땀 눈물’, 각 7억 뷰의 ‘불타오르네 (FIRE)’, ‘쩔어’, ‘Save ME’, 6억 뷰의 ‘Permission to Dance’,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Not Today’, 5억 뷰의 ‘봄날’, ‘Life Goes On’, ‘Black Swan’, 4억 뷰의 ‘상남자’, 각 3억 뷰를 넘긴 ‘호르몬 전쟁’, ‘ON’, ‘No More Dream’, 각 2억 뷰인 ‘I NEED U’, ‘Dynamite’ (Choreography ver.), ‘Dynamite’ B-side, ‘하루만’, ‘Yet To Come (The Most Beautiful Moment)’가 있다.
(자료=빅히트 뮤직)
1억 뷰를 돌파한 뮤직비디오로는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IDOL (Feat. Nicki Minaj)’, ‘I NEED U’ (Original ver.), ‘Ego’, ‘Interlude : Shadow’, ‘Epiphany’, ‘N.O’, ‘Butter (Hotter Remix)’,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ARMY With Luv’ ver.), ‘Danger’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