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는 지난 2일 예약배송이 가능한 대형마트 ‘마트직송’ 서비스를 배달의민족 장보기·쇼핑에 입점하고 온라인 경쟁력 고도화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입점한 홈플러스 ‘마트직송’은 전국 대형마트 매장 신선한 상품을 고객 집 앞까지 배송하는 서비스다. 당일배송은 물론 고객이 원하는 날짜나 시간을 선택해 예약까지 가능한 맞춤배송이 가장 큰 강점으로 꼽힌다. 홈플러스는 지난해 배달의민족에 입점한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1시간 내외 배달 서비스 ‘즉시배송’과 시너지로 고객들이 편리하게 장보기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배송 가능한 품목도 늘었다. 대형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는 다채로운 식품뿐 아니라 ▲리빙·스포츠 용품 ▲완구 ▲가전 ▲의류 등 비식품까지 배달의민족 장보기·쇼핑을 통해 주문할 수 있게 됐다. 홈플러스가 배달의민족과 제휴를 확대한 것은 고객과 접점을 다각화하기 위해서다. 수많은 소비자들이 이용하는 배달 플랫폼과 협업을 통해 홈플러스 온라인에 대한 경험 빈도를 높이고 시장에서 입지를 견고히 한다는 목표다. 실제 대형마트 ‘마트직송’과 슈퍼마켓 ‘즉시배송’을 운영하는 홈플러스 온라인은 3년 연속 매출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했다.
배달의민족에 입점한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즉시배송’은 10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80% 증가하는 등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에 홈플러스는 이번 입점으로 대형마트 ‘마트직송’까지 가능해져 매출 상승을 기대하고 있다. 홈플러스는 ‘마트직송’ 배달의민족 입점을 기념해 6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5% 할인(최대 4000원) 장바구니 쿠폰을 지급한다. 행사 카드 결제 시 1000원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조혜영 홈플러스 온라인마케팅본부장(이사)은 “홈플러스 온라인만의 신선함과 편리함을 최대한 많은 고객들이 경험하도록 ‘즉시배송’에 이어 ‘마트직송’까지 배달의민족 장보기·쇼핑에 입점했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경쟁력 고도화를 위해 다양한 협업과 새로운 전략을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