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100% AI가 제작한 TV광고 스틸컷.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에서 통합퍼포먼스 부문 대상을 포함해 총 4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 디지털 광고 시상식이다. LG유플러스는 아이폰 사전예약 디지털 캠페인으로 통합퍼포먼스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네이버, 카카오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전략적으로 타깃팅을 진행해 전작 대비 광고를 고객에게 노출한 비율 159%, 이를 실제 고객으로 전환한 비율 64%까지 높인 성과에 따른 수상이다. 올해 초 선보인 갤럭시 S24 사전예약 디지털 캠페인은 통합마케팅 분야에서 수상했다.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부터 구매 후 이용하는 동안 고객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효과적으로 알려 전작 대비 27% 높은 사전예약 성과를 달성했다. LG유플러스 자체 개발 AI 기술 '익시(ixi)'를 중심으로 진행한 디지털 캠페인은 AI크리에이티브 부문에서 수상했다. 특히 국내 최초 100% AI로 제작한 TV광고는 VTR(영상을 끝까지 시청한 비율) 73%를 기록했다는 설명이다. SNS 캠페인으로 SNS 마케팅부문에서도 수상했다. LG유플러스는 SNS 채널을 통해 AI 콘텐츠와 함께 AI 기술 개발 비하인드 스토리를 보여주는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했으며, 총 조회수 4200만 회, 참여자 수 6만5000명을 달성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LG유플러스의 혜택과 AI 기술, 비전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맞춤형 캠페인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며 접점을 지속 늘려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LGU+,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4개 부문 수상

김태현 기자 승인 2024.12.13 09:49 의견 0
국내 최초 100% AI가 제작한 TV광고 스틸컷.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에서 통합퍼포먼스 부문 대상을 포함해 총 4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 디지털 광고 시상식이다.

LG유플러스는 아이폰 사전예약 디지털 캠페인으로 통합퍼포먼스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네이버, 카카오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전략적으로 타깃팅을 진행해 전작 대비 광고를 고객에게 노출한 비율 159%, 이를 실제 고객으로 전환한 비율 64%까지 높인 성과에 따른 수상이다.

올해 초 선보인 갤럭시 S24 사전예약 디지털 캠페인은 통합마케팅 분야에서 수상했다.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부터 구매 후 이용하는 동안 고객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효과적으로 알려 전작 대비 27% 높은 사전예약 성과를 달성했다.

LG유플러스 자체 개발 AI 기술 '익시(ixi)'를 중심으로 진행한 디지털 캠페인은 AI크리에이티브 부문에서 수상했다. 특히 국내 최초 100% AI로 제작한 TV광고는 VTR(영상을 끝까지 시청한 비율) 73%를 기록했다는 설명이다.

SNS 캠페인으로 SNS 마케팅부문에서도 수상했다. LG유플러스는 SNS 채널을 통해 AI 콘텐츠와 함께 AI 기술 개발 비하인드 스토리를 보여주는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했으며, 총 조회수 4200만 회, 참여자 수 6만5000명을 달성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LG유플러스의 혜택과 AI 기술, 비전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맞춤형 캠페인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며 접점을 지속 늘려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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