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S샵. GS샵이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한 ‘명절 라이프스타일 변화 조사’를 토대로 설 마케팅에 돌입한다고 8일 밝혔다. GS샵은 지난해 추석 이후 홈쇼핑 핵심 고객층인 45세~54세 여성들을 만나 ‘명절’을 주제로 심층 인터뷰를 진행했다. 최근 명절에는 ▲차례(茶禮)를 간소화하고 ▲가족 모임은 가급적 하루 일정으로 마무리한 뒤 휴식에 집중하며 ▲음식은 간편식과 같은 반조리 식품이나 완제품을 이용하고 ▲선물 경우 가족이나 친척에게는 5만원~10만원대 과일이나 고기류, 그 외 지인에게는 2만원~3만원대 참치, 김 등 실속 선물세트 등 기준 금액을 정하고 선물하는 것으로 확인했다. GS샵은 이 같은 명절 풍경 변화에 맞춰 오는 10일부터 23일까지 본격적인 설 마케팅에 돌입한다. 가족모임 일정이 간소화된 것을 토대로 선물 수요가 높아질 것을 예상해 ‘선물하기’ 적립금을 마련했다. ‘선물하기’는 구매자가 받을 사람을 선택해 결제하면 받는 사람이 배송지를 입력해 수령하는 기능이다. GS샵은 ‘선물하기’로 5만원 이상 상품을 주문하는 경우 적립금 5000원을 제공한다. 모바일 앱에서는 ‘위대한 설’ 특집 매장을 열고, 고객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2만원~10만원대 상품을 선보인다. 2만원대 대표 상품으로는 ▲전라도청년 참기름 세트 ▲일상미당 콩쑥개떡 선물세트 ▲성경김 종합 선물세트 등을, 5만원대는 ▲귤메달 제주 천혜향 선물세트(4Kg) ▲한율 빨간쌀 보습 탄력 화장품 2종 세트 등을 준비했다. ‘지금 잘나가요’ 코너를 마련해 다른 고객들이 많이 구매하는 선물 상품을 보여주고, ‘똑소리 나는 선물관’을 마련해 이색 선물도 제안한다. TV홈쇼핑에서는 ▲식품 ▲뷰티 ▲건강식품 상품군에 집중한다. 우선 식품은 쉽고 편리하게 고급스러운 음식을 준비할 수 있는 ‘프리미엄 간편식’을 준비했다. 모임이 간소화되면서 한 끼를 제대로 대접하려는 수요가 높다고 판단해서다. 오는 16일 ‘이연복 북경오리’, 18일 ‘궁키친 이상민 토시살 구이’ 등 믿을 수 있는 브랜드 간편식을 준비했다. 명절마다 과일 선물로 인기가 높은 ‘산지애 블랙 라벨 사과 세트’를 오는 17일 단 하루 방송한다. 가족, 친구, 지인 모임으로 수요가 급증하는 뷰티 상품도 편성을 강화한다. 오는 12일과 17일에는 ▲기미 관리 화장품 ‘도미나스’를 최대 용량, 최다 구성으로 방송하고, 22일에는 ▲AHC 최신상 아이크림을 각각 하루 2회씩 방송한다. 오는 9일에는 ▲정관장 혈당 조절 신제품 ‘지엘프로(GLPro)를 홈쇼핑 최초로 선보이는 등 효도 선물로 적합한 건강식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GS샵은 올해 신설된 ‘통합채널사업부’를 중심으로 라이브 홈쇼핑, 데이터 홈쇼핑, 라이브 커머스, 모바일 앱 등 모든 채널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통합 마케팅도 전개한다. 빈도별 적립금 증정 행사가 대표적이다. 어느 채널에서 구매하든 2회 이상에 걸쳐 구매한 금액이 20만원~40만원 이상인 고객을 대상으로 적립금 2만원~4만원을 증정한다. 박종범 GS리테일 홈쇼핑BU CI부문장은 “팬데믹 기간 중 거리 두기, 800만에 달하는 1인 가구, 초고령사회 진입 등 사회적 변화가 명절 풍경을 바꾸고 있다”며 “명절 분위기는 내고 싶지만 수고하고 싶진 않다는 고객 조사 결과를 토대로 상품과 혜택을 엄선해 고객들이 편안하게 명절을 즐길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차례 간소화, 실속 선물" GS샵, 新명절 풍경 담은 설 마케팅 돌입

전지현 승인 2025.01.08 09:44 의견 0
사진=GS샵.


GS샵이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한 ‘명절 라이프스타일 변화 조사’를 토대로 설 마케팅에 돌입한다고 8일 밝혔다. GS샵은 지난해 추석 이후 홈쇼핑 핵심 고객층인 45세~54세 여성들을 만나 ‘명절’을 주제로 심층 인터뷰를 진행했다. 최근 명절에는 ▲차례(茶禮)를 간소화하고 ▲가족 모임은 가급적 하루 일정으로 마무리한 뒤 휴식에 집중하며 ▲음식은 간편식과 같은 반조리 식품이나 완제품을 이용하고 ▲선물 경우 가족이나 친척에게는 5만원~10만원대 과일이나 고기류, 그 외 지인에게는 2만원~3만원대 참치, 김 등 실속 선물세트 등 기준 금액을 정하고 선물하는 것으로 확인했다.

GS샵은 이 같은 명절 풍경 변화에 맞춰 오는 10일부터 23일까지 본격적인 설 마케팅에 돌입한다. 가족모임 일정이 간소화된 것을 토대로 선물 수요가 높아질 것을 예상해 ‘선물하기’ 적립금을 마련했다. ‘선물하기’는 구매자가 받을 사람을 선택해 결제하면 받는 사람이 배송지를 입력해 수령하는 기능이다. GS샵은 ‘선물하기’로 5만원 이상 상품을 주문하는 경우 적립금 5000원을 제공한다.

모바일 앱에서는 ‘위대한 설’ 특집 매장을 열고, 고객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2만원~10만원대 상품을 선보인다. 2만원대 대표 상품으로는 ▲전라도청년 참기름 세트 ▲일상미당 콩쑥개떡 선물세트 ▲성경김 종합 선물세트 등을, 5만원대는 ▲귤메달 제주 천혜향 선물세트(4Kg) ▲한율 빨간쌀 보습 탄력 화장품 2종 세트 등을 준비했다. ‘지금 잘나가요’ 코너를 마련해 다른 고객들이 많이 구매하는 선물 상품을 보여주고, ‘똑소리 나는 선물관’을 마련해 이색 선물도 제안한다.

TV홈쇼핑에서는 ▲식품 ▲뷰티 ▲건강식품 상품군에 집중한다. 우선 식품은 쉽고 편리하게 고급스러운 음식을 준비할 수 있는 ‘프리미엄 간편식’을 준비했다. 모임이 간소화되면서 한 끼를 제대로 대접하려는 수요가 높다고 판단해서다. 오는 16일 ‘이연복 북경오리’, 18일 ‘궁키친 이상민 토시살 구이’ 등 믿을 수 있는 브랜드 간편식을 준비했다. 명절마다 과일 선물로 인기가 높은 ‘산지애 블랙 라벨 사과 세트’를 오는 17일 단 하루 방송한다.

가족, 친구, 지인 모임으로 수요가 급증하는 뷰티 상품도 편성을 강화한다. 오는 12일과 17일에는 ▲기미 관리 화장품 ‘도미나스’를 최대 용량, 최다 구성으로 방송하고, 22일에는 ▲AHC 최신상 아이크림을 각각 하루 2회씩 방송한다. 오는 9일에는 ▲정관장 혈당 조절 신제품 ‘지엘프로(GLPro)를 홈쇼핑 최초로 선보이는 등 효도 선물로 적합한 건강식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GS샵은 올해 신설된 ‘통합채널사업부’를 중심으로 라이브 홈쇼핑, 데이터 홈쇼핑, 라이브 커머스, 모바일 앱 등 모든 채널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통합 마케팅도 전개한다. 빈도별 적립금 증정 행사가 대표적이다. 어느 채널에서 구매하든 2회 이상에 걸쳐 구매한 금액이 20만원~40만원 이상인 고객을 대상으로 적립금 2만원~4만원을 증정한다.

박종범 GS리테일 홈쇼핑BU CI부문장은 “팬데믹 기간 중 거리 두기, 800만에 달하는 1인 가구, 초고령사회 진입 등 사회적 변화가 명절 풍경을 바꾸고 있다”며 “명절 분위기는 내고 싶지만 수고하고 싶진 않다는 고객 조사 결과를 토대로 상품과 혜택을 엄선해 고객들이 편안하게 명절을 즐길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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