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넥슨)
■ 넥슨 '던전앤파이터', 신규 시즌 '중천' 시작
넥슨은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에 신규 시즌 '중천'을 업데이트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지역 '중천'이 추가되며, 최고 레벨이 115레벨까지 확장된다. 이용자는 액트 퀘스트 '약속의 도시로'를 통해 '중천'의 중심 도시 '이내'에 입장 가능하며, '일렁이는 군도', '적막의 회랑' 등 중천의 주요 콘텐츠와 연결된 일반 던전 6종을 비롯해 상급 던전, 특수 던전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상급 던전으로는 '죽음의 여신전', '애쥬어 메인', '달이 잠긴 호수' 등 5종을 선보인다. '죽음의 여신전’은 신전 내부의 요소를 활용해 요괴들을 저지해야 하며, '애쥬어 메인'에서는 변이된 기생충을 폭발시켜 적들에게 피해를 줄 수 있다. 이용자는 해당 던전 클리어 시 115레벨 신규 장비와 입장 재료 '종말의 계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사진=넥슨)
■ 넥슨 '바람의나라', 인도 지역 신규 콘텐츠 추가
넥슨은 온라인 RPG '바람의나라'에 대규모 겨울 업데이트 '환골탈태2'의 2차 업데이트로 인도 지역의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8차 승급 이후의 인도 지역에 '인도외곽', '뱅골깊은숲', '마하칼리의 신전'이 추가된다. 또 신규 지역 보스 '마하칼리'와 함께 해당 보스 처치 성공 시 신규 괴수의상 장비를 제작 혹은 강화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영웅 괴수의핵'을 제공한다. 이 밖에 신규 지역 임무와 이야기를 담은 '모험의 탑'이 추가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신규 성장 시스템 '성좌'가 열린다. 해당 시스템을 통해 '월정석'을 모아 별자리를 완성해 원하는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으며, 일월마을의 '마도학자' NPC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이에 이용자는 승급까지의 성장 과정에서 마법 효과 능력치의 지속적인 상승을 비롯한 긍정적인 플레이 체험이 가능할 전망이다.
(사진=넷마블)
■ 넷마블 '세븐나이츠 키우기', 신규 영웅 '프레이야' 등장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키우기'(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하이로드 영웅 '프레이야'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프레이야'는 천상의 수호자의 수장이자 원거리형 하이로드 영웅이다. 이 캐릭터는 아군의 치명타 공격 계수와 액티브 스킬 계수를 증가시키고 받는 피해를 감소시키는 효과를 지니고 있으며, 조합에 따라 더 큰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게 설계됐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에게 '프레이야'를 1회 지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신규 레전드 영웅 '미스트'가 추가됐다. '미스트'는 '프레이야'의 전투 병기로, 아군의 약점 공격 확률과 최종 치명타 피해량을 증가시키고 적에게 저주 디버프를 부여할 수 있으며, 모든 이로운 효과를 제거하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 밖에 '운명의 굴레' 신규 시즌, 무한의 탑 2400층 확장 등의 콘텐츠가 더해졌다.
(사진=컴투스)
■ 컴투스 '크로니클', 신규 신화 레이드 보스 '글래시아' 추가
컴투스는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에 신규 신화 레이드 보스 '글래시아'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신규 신화 레이드 보스 얼음 마녀 '글래시아'는 거대한 낫과 강력한 얼음 마법을 이용해 근접 공격과 원거리 공격을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몬스터다. 이용자는 '얼음 동굴'에서 '글래시아'를 처치하면 신규 신화 장비 '얼음 연꽃'와 '얼음 불꽃' 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신화 레이드는 다른 이용자들과 파티를 맺어 보스를 공략하는 콘텐츠다.
이와 함께 룬 종류별로 나뉘어져 있던 변환석이 공통 변환석으로 통합되고, 룬 옵션과 세트 효과 등을 보다 쉽게 확인하고 검색할 수 있게 바뀌는 등 룬 시스템 전반늬 편의성이 강화된다. 이 밖에 기존 신화 레이드 보스 '펜투리오'가 영웅 레이드로 편입되며, 신규 레이드 장비로는 '꿈의 오아시스 세트'가 더해질 에정이다.
(사진=라이엇 게임즈)
■ 라이엇 게임즈 'LoL', 2025년 첫 시즌 콘텐츠 공개
라이엇 게임즈는 PC MOBA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2025년 시즌 1: 녹서스로의 초대' 업데이트 계획을 9일 발표했다.
올 한해 'LoL'에는 총 세 개의 시즌과 하위 개념인 여섯 개의 액트가 진행된다. 다만 랭크 게임은 시즌과 별개로 한 해 동안 스플릿 없이 즐길 수 있으며, 승리의 스킨 보상은 세 번의 시즌마다 획득할 수 있을 전망이다. 그 중 첫번째 시즌은 게임 내 '녹서스' 세계관을 반영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용자는 시즌1에서 ▲신규 챔피언 '멜' ▲에픽 정글 몬스터 '아타칸' ▲장화를 강화하는 '무력행사' 체계 등을 활용해, 게임 진행 상황에 따라 변칙적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우르프 모드와 게임 규칙을 정하는 '귀빈' 체계 등 업데이트를 추가한 아레나 모드가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 코나미 '유희왕 듀얼 링크스', 서비스 8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는 카드 전략 게임 '유희왕 듀얼 링크스'의 글로벌 서비스 8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오는 12일부터 풍성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게임에 접속만 해도 크로니클 카드 티켓, 8주년 액세서리, 스킬 티켓, 캐릭터 획득 티켓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특히 애니메이션 시리즈별 주인공들의 에이스 몬스터로 등장하는 ▲블랙 매지션 ▲엘리멘틀 히어로 네오스 ▲스타더스트 드래곤 등 8종을 크로니클 카드로 가공할 수 있는 티켓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이벤트 동안 스피드 듀얼을 즐길 경우, 레인보우 네오스(울트라 프리즈마틱)를, 러시 듀얼을 플레이할 경우 욕망의 항아리(프리즈마틱)를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진행되는 출석 이벤트에서는 네임 컬러와 카드 테두리의 색을 바꿀 수 있는 림 컬러, UR·SR 티켓, SR 드림 티켓 등 풍성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