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BTS) 진의 솔로곡 ‘Another Level(어나더 레벨)’이 2024년 최고의 K팝 명곡으로 선정되며 글로벌 슈퍼스타의 위상을 빛냈다.
(자료=데이즈드)
지난해 11월 15일 발매한 진의 첫 솔로 앨범 '해피(Happy)'의 수록곡 ‘Another Level’은 영국의 음악 아트 영화 전문잡지 'Dazed(데이즈드)가 선정한 '2024년 베스트 K팝 트랙 50선'에 이름을 올렸다.
(자료=빅히트 뮤직)
매체는 "지난 6월 군복무를 마치고 곧바로 활발한 활동을 재개한 진은 5개월이 지난 후 솔로 앨범 'Happy'를 발표했다. 진은 데뷔 솔로곡 'The Astronaut'의 따뜻하고 경쾌한 콜드플레이풍의 사운드가 더욱 강화된 두 개의 곡을 (풀밴드와 함께) 이번 앨범에서 선보였다"라고 전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이어 "이번 앨범에서 진은 멜로드라마틱한 사운드에도 최적의 목소리임을 보여주고 있다. 앨범의 수록곡중의 하나인 ‘Another Level’은 섬세한 떨림과 강인함이 완벽하게 어우러진 곡으로, 진의 보컬은 마치 전투에서 돌격하는듯이 치솟아 오르고, 항상 빛과 위로의 등대와 같았던 진의 목소리는 새롭게 강렬함까지 장착한 채 불타고 있습니다"라고 극찬했다.
(자료=진 공식 인스타그램)
앞서 진은 소속사 빅히트 뮤직을 통해 ‘Happy’ 수록곡 제작 비하인드를 공개하며 “제가 평소에 게임하는 것을 좋아한다. 수록곡 중 ‘Another Level’이라는 노래는 게임할 때를 떠올리면서 콘셉트를 잡고 가사를 썼다. 조금 어두운 분위기의 게임을 하시는 분들이 레벨 업이 필요할 때 들으시면 재미있을 것 같다”라고 전한 바 있다.
(자료=빅히트 뮤직)
진은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채널 '방탄TV'(BANGTANTV)에 공개된 <진 (Jin) ‘Happy’ Special Stage Behind>에서 무대 리허설을 마친 후 집으로 향하며 “게임 한판하고 샤워하고, 컨디션 관리를 위해 게임 한 판 더 하고 잠에 들고, 다음날 일어나서 여기 와서 게임 또 하고. 'Another Level' 들으면서 해야지”라고 웃으며 평소에도 게임할 때 즐겨 듣는 것으로 이 곡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