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Dreamers'(드리머스)가 미국, 영국 톱 뮤직비디오 차트를 장악했다.
(자료=미국 데일리 톱 뮤직비디오 차트)
최근 'Dreamers' 뮤직비디오가 동영상 공유 플랫폼인 '유튜브'(YouTube) '미국 데일리(일간) 톱 뮤직비디오' 차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2022년 공개된 해당 영상은 2024년과 2025년에 출시된 히트곡인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 레이디 가가의 'Die With A Smile'(다이 위드 어 스마일), 섹시레드와 브루노 마스의 'Fat, Juicy & Wet'(팻, 주시 앤 웻) 등 뮤비를 제치고 미국에서 최정상에 올랐다.
(자료=빅히트 뮤직)
앞서 12월 11일(현지 시간) 국제축구연맹 'FIFA'(피파)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34년 월드컵 개최국 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이에 공개 2년이 지난 'Dreamers'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총 16개 국가 '데일리 톱 뮤직비디오' 차트에 랭크되며 전 세계적으로 높은 관심이 쏠리고 있음을 증명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또 1월 27일 기준, 'Dreamers'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서 24시간 동안 약 400만에 달하는 조회수 상승을 보이며 3억 5000만뷰를 달성했다. 또한 가까운 시일 내에 4억 건을 돌파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Dreamers'는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누적 스트리밍 4억 5700만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이와 함께 글로벌 음원 플랫폼 '아이튠즈'(iTunes)에서 월드컵송 사상 최초로 발매 첫날 아이튠즈 100개 이상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1위를 달성하는 역대급 대기록도 세운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