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3월 한달간 ‘안심케어Sale’을 통해 가전 클리닝 서비스를 연중 최대 혜택가에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가전 클리닝 서비스는 전문가가 고객의 집에 방문해 가전을 분해 및 세척하고 살균처리까지 제공하는 서비스로, 클리닝·수리·이전설치·보험 등 가전 구매 고객의 생애 주기 전반을 케어하는 ‘하이마트 안심 케어’ 서비스의 대표 상품이다. 올해 ‘안심케어Sale’ 행사는 작년보다 한달 더 앞당겨 진행한다. 통상 가전 클리닝 서비스는 에어컨 클리닝 서비스 신청 건수가 높아지는 4월부터 본격적으로 고객 수요가 증가한다.

최근 3년간(2022~2024년)의 롯데하이마트 가전 클리닝 서비스 이용 추이를 살펴보면, 4월 클리닝 서비스 신청 건수는 월 평균 대비 3배 높았다. 특히 올해 4월은 평년보다 대체로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는 기상청 예보가 있어 더워지기 전에 미리 에어컨을 관리하고자 하는 고객 수요가 일찍부터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맞춰 롯데하이마트는 에어컨, 세탁기, 냉장고 등 다양한 품목의 가전 클리닝 서비스를 연중 최대 혜택가에 제공하고, 다양한 클리닝 서비스 상품을 동시구매 시 추가 할인 혜택을 증정한다.

롯데하이마트는 3월 말까지 가전 클리닝 서비스를 품목에 따라 최대 15% 할인한다. 연중 최대혜택으로, 가전 클리닝 전문 노하우와 지식을 보유한 전문가가 에어컨, 세탁기, 냉장고, 매트리스 등 대상으로 클리닝 서비스를 저렴하게 선보인다. 또 오는 20일까지 두개 이상 클리닝 서비스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고려해 다양한 동시구매 혜택도 마련했다. 에어컨, 세탁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건조기, 의류관리기 등 다양한 가전 클리닝 상품 중 2개 이상 동시구매 시 서비스 1개당 추가 10% 할인한다.

에어컨 또는 세탁기 클리닝 서비스 상품과 함께 반값 클리닝 행사상품을 구매하면, 행사상품을 50% 할인한다. 반값 클리닝 행사상품은 공기청정기, 매트리스, 주요 부품만 집중 세척하는 세미 클리닝 대상 품목(냉장고·김치냉장고·복합오븐 등)이다. 롯데하이마트는 다양한 보상 혜택과 전문성으로 차별화된 클리닝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서비스 시공 후 2주 내 품질 불량 발생 시 즉각적으로 재시공을 제공하고, 서비스 제공 이후 1년 내 가전이 고장날 시 수리 비용을 보상한다.

또 ‘시간약속이행 100% 보증제’를 시행, 클리닝 전문가가 부득이하게 약속된 일정을 맞추지 못했을 경우 소정의 엘포인트(L.POINT)를 제공한다. 이밖에도 에어컨 클리닝과 사전점검 서비스를 결합한 ‘에어컨 프리미엄 클리닝’ 서비스의 경우 고용노동부 산하 기관에서 인증한 전문가가 더 전문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민복기 롯데하이마트 설치클리닝팀장은 “1년 중 에어컨 클리닝 서비스를 가장 좋은 혜택가에 받아볼 수 있는 기회”라며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기 전 미리 클리닝 서비스를 신청하시어, 원하시는 기간에 서비스를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